소상공인 전기 요금 특별 지원 환급 신청 금액 신청 방법 기간 사이트
안녕하세요! 정부는 경제의 활성화와 사회적 평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소상공인 전기 요금 특별 지원입니다.
참고 글
1. 온누리 상품권 사용 방법, 사용처 조회, 온라인 구매 방법, 이용 방법
2. 국세청 홈택스 근로장려금 조회하기 ARS 전화로 신청하기 지급일
4. 국민건강보험 모바일(카카오 알림톡) 고지서 신청 방법 알아보기
이러한 지원금은 개인과 기업이 직면한 경제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장과 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이 글에서는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의 주요 프로그램과 그 혜택, 신청 자격 등에 대해 상세히 알려 드릴게요.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전기요금이 인상하여 경영난을 겪는 소상공인의 부담을 덜기 위한 제도입니다.
지원 대상
1) 24' 2. 15 기준 연 매출액 1억 4백만 원 미만
2) 사업장용 전기요금(주거용 등 제외) 부담하는 개인 및 법인 사업자
※사업장용 전기요금이란?
일반용, 산업용, 농사용, 교육용 혹은 주택용 중 비주거용 전기요금을 부담하는 사업자
전기요금 계약종은 전기요금 고지서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파악이 어려운 경우 고객번호를 확인하고 한국전력 콜센터 (120)에 문의 바랍니다.
지원 방식
고지서와 확인서를 통해 확인한 요금에 대해 최대 20만 원까지 신청자 명의 계좌로 환급
'23년 1월~ 신청월 납부 요금에 대해 산정
신청 기간
'24.9.2(월) ~ 예산 소진 시까지
신청 방법
온라인에서만 신청 가능
1)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사이트 접속 ☞ https://xn--ob0 bkuxdz53 d0 ve18 ay3 t1 n
2) 대상 여부 조회
3) 본인인증
휴대폰 인증 또는 공인인증서
4) 추가 정보 확인과 입력
5) 접수결과 안내
신청완료 문자 안내
국세청 한전 자료를 통해 대상자 확인 여부를 확인하고 전기요금 특별지원 대상자 선정 시 문자메시지를 통해 지원대상 선정 안내를 합니다.
대상자는 통지 이후 최초로 발행되는 전기요금 고지서에서 전기요금 차감이 되며, 비계약사용자는 대상자 통지 후 5일 이내(영업일 기준) 전기요금 납부금액을 환급합니다.
관련 문의
일반문의 |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콜센터 1533-0200 (평일 09 ~ 18시) 채팅 상담 |
요금차감, 계약종 관련 |
한국전력 콜센터 123 (연중 무휴) 한국지역난방공사 1688-2488 삼천리 02-3397-8515 |
FAQ
1. 직접 계약자와 비계약 사용자는 무엇인가요?
- 직접 계약자는 사업장에 계량기가 설치되어 전기요금을 한전이나 구역전기사업자에게 직접 납부하는 사람입니다.
- 비계약 사용자는 전기요금을 타인에 지급하거나, 전기요금이 포함된 관리비를 관리사부소를 통해 납부하는 등 한전이나 구역전기사업자에게 전기요금을 직접 납부하지 않는 모든 경우에 해당하는 사람입니다.
2. 방문 신청도 되나요?
전국 77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지역센터에 방문하시어 온라인 신청 방법 안내 및 신청 접수를 도움 받으실 수 있습니다.
3. 고객번호를 모르면 신청이 안 되나요?
고객번호를 모르는 경우도 신청은 가능합니다.
다만, 고객번호 확인절차가 필요해 전기요금 지급이 지연 또는 제외 등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