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울 아리수본부 전국 사업소 안내 / 고객센터 전화번호 ☎

반응형

 

서울아리수본부는 서울시의 상수도를 관리하는 곳입니다. 시민들은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을 공급받을 수 있으며 수돗물 브랜드 ' 아리수 ' 생산 및 공급, 수질 관리 및 수도 시설 유지보수도 하고 있어요. 서울시 수질 품질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며 정기적으로 검사하여 안전하게 수돗물을 이용 및 식음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시민들에게는 물 절약 및 수질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다양한 홍보와 교육을 진행하는데요 스마트 워터 그리드는 아리수의 신뢰를 높이기 위한 물 관리 시스템입니다. 서울아리수본부는 24시간 민원 상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며 건의나 불편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서울아리수본부 홈페이지에서 신청 바랍니다.  꿀팁으로 요금감면제도에 대해 알려드리니 신청 자격 조건이 충족하는 경우 꼭 신청하세요! 모르면 손해 보는 꿀팁입니다. !!!

 

서울아리수본부 전국 사업소 안내

 

 

서울아리수본부 홈페이지에요. arisu.seoul.go.kr url을 터치하면 바로 이동합니다. url 복사 후 주소창에 붙여넣기 해도 접근할 수 있어요. 아래 그림을 터치해도 됩니다. 다양한 방법 중 편한 방법으로 이용하세요.

 

서울특별시 서울아리수본부

수도사업소 직원․검침원 사칭 피해예방 주의 안내 최근 수도사업소 직원 또는 검침원을 사칭하여 개인정보 파악을 시도하려는 사건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사례1 수도사업소 직원을 사칭 “검

arisu.seoul.go.kr

 

수질정보, 아리수 소식 등 다양한 서비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요. 서울아리수본부 전국 사업소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아리수본부 홈페이지-찾아오시는 길을 이용하면 됩니다. 아래 바로가기로 지금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 ↓ ↓

아리수본부 전국 사업소 알아보기(아리수정수센터, 수도자재관리센터 포함)

arisu.seoul.go.kr/c5/sub7_2.jsp

 

서울아리수본부 > 본부소개 > 찾아오시는 길 > 수도사업소 > 중부수도사업소

<!-- > 본부소개 > 찾아오시는 길 > 수도사업소 > 중부수도사업소 --> --> 찾아오시는 길 지하철 3호선  동대입구역 6번 출구에서 국립극장방면 도보 15분(오르막 길) 버 스 지하철 2,4,5호선 동대문역

arisu.seoul.go.kr

 

사업소명과 연락처입니다. 주소 및 자세한 안내는 아리수본부 전국 사업소 알아보기를 터치하면 지금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1. 중부수도사업소 (연락처: 02-3146-2000)

2. 서부수도사업소 (연락처: 02-3146-3500)

3. 동부수도사업소 (연락처: 02-3146-2600)

4. 북부수도사업소 (연락처: 02-3146-3200)

5. 강서수도사업소 (연락처: 02-3146-3800)

6. 남부수도사업소 (연락처: 02-3146-4400)

7. 강남수도사업소 (연락처: 02-3146-4700)

8. 강동수도사업소 (연락처: 02-3146-5000)

 

 

아리수본부 고객센터

 

아리수본부에 대한 문의사항은 자주 하는 질문에서 검색을 하면 빠르게 답변을 확인할 수 있어요.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면 아래 보이는 질문과 답변을 이용하세요. 

 

자주 하는 질문 바로가기(i121.seoul.go.kr/cs/cyber)

 

 

추가 문의사항 및 다른 서비스 이용은 온라인민원신청을 이용하세요. 아래와 같은 서비스 이용도 할 수 있어요.

 

1. 소유자(사용자) 명의변경 신청

2. 자동납부(계좌) 신청

3. 전자고지 신청

4. 수도요금 문자 알림 서비스 신청

5. 누수요금 감면신청

6. 수도계량기 교체신청

 

수도 사용시 불편한 사항도 온라인민원신청에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어요!

 

온라인 민원신청 바로가기 ☜

 

아리수 사이버고객센터 > 민원신청 > 온라인민원신청

온라인민원신청 회원가입(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민원신청 가능합니다. -->

i121.seoul.go.kr

 

요금 감면 제도 

 

한부모
하수도 사용료 감면
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른 복지급여 지원대상

월 최대 4,000원 감면

감면대상자 주민등록 주소지 관할 동 주민센터에서 신청
국민기초생활수급자 감면대상자 주민등록 주소지 관할 동 주민센터에서 신청
- 증명 필요
누수 요금 감면 수도관의 노후 등으로 인해 옥내 누수 발생시 감면혜택 
청구서를 받고 90일 이내에 증빙자료 첨부 후 관할 수도사업소에 감면 신청
전자고지 감면 전자고지 신청한 사도수용자 등에 대해 감면
120 다산콜센터, 사업소나 인터넷(사이버고객센터 온라인 민원신청)에서 신청
자가 검침 감면 수도사업소에서 검침하는 가정용 수전에 대해 직접 수도계량기 검침해서 지침을 인터넷 ARS(1588-5121), 스마트폰 모바일 앱에서 직접 입력할 수 있음

검침 월 (1회) 600원 감면

☞ 아리수 요금 감면 제도 전체 보기 ☜

 

요금 감면 제도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신청 방법에 따라 요금 감면을 신청하면 좋겠네요. 아리수본부 고객센터는 (02) 120번입니다.

서울아리수본부 홈페이지 바로가기

우리 동네 수질보기 (아리수 맵)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