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아리수본부는 서울시의 상수도를 관리하는 곳입니다. 시민들은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을 공급받을 수 있으며 수돗물 브랜드 ' 아리수 ' 생산 및 공급, 수질 관리 및 수도 시설 유지보수도 하고 있어요. 서울시 수질 품질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며 정기적으로 검사하여 안전하게 수돗물을 이용 및 식음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시민들에게는 물 절약 및 수질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다양한 홍보와 교육을 진행하는데요 스마트 워터 그리드는 아리수의 신뢰를 높이기 위한 물 관리 시스템입니다. 서울아리수본부는 24시간 민원 상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며 건의나 불편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서울아리수본부 홈페이지에서 신청 바랍니다. 꿀팁으로 요금감면제도에 대해 알려드리니 신청 자격 조건이 충족하는 경우 꼭 신청하세요! 모르면 손해 보는 꿀팁입니다. !!!
서울아리수본부 전국 사업소 안내
서울아리수본부 홈페이지에요. arisu.seoul.go.kr url을 터치하면 바로 이동합니다. url 복사 후 주소창에 붙여넣기 해도 접근할 수 있어요. 아래 그림을 터치해도 됩니다. 다양한 방법 중 편한 방법으로 이용하세요.
수질정보, 아리수 소식 등 다양한 서비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요. 서울아리수본부 전국 사업소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아리수본부 홈페이지-찾아오시는 길을 이용하면 됩니다. 아래 바로가기로 지금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 ↓ ↓
아리수본부 전국 사업소 알아보기(아리수정수센터, 수도자재관리센터 포함)
arisu.seoul.go.kr/c5/sub7_2.jsp
사업소명과 연락처입니다. 주소 및 자세한 안내는 아리수본부 전국 사업소 알아보기를 터치하면 지금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1. 중부수도사업소 (연락처: 02-3146-2000)
2. 서부수도사업소 (연락처: 02-3146-3500)
3. 동부수도사업소 (연락처: 02-3146-2600)
4. 북부수도사업소 (연락처: 02-3146-3200)
5. 강서수도사업소 (연락처: 02-3146-3800)
6. 남부수도사업소 (연락처: 02-3146-4400)
7. 강남수도사업소 (연락처: 02-3146-4700)
8. 강동수도사업소 (연락처: 02-3146-5000)
아리수본부 고객센터
아리수본부에 대한 문의사항은 자주 하는 질문에서 검색을 하면 빠르게 답변을 확인할 수 있어요.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면 아래 보이는 질문과 답변을 이용하세요.
자주 하는 질문 바로가기(i121.seoul.go.kr/cs/cyber)
추가 문의사항 및 다른 서비스 이용은 온라인민원신청을 이용하세요. 아래와 같은 서비스 이용도 할 수 있어요.
1. 소유자(사용자) 명의변경 신청
2. 자동납부(계좌) 신청
3. 전자고지 신청
4. 수도요금 문자 알림 서비스 신청
5. 누수요금 감면신청
6. 수도계량기 교체신청
수도 사용시 불편한 사항도 온라인민원신청에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어요!
온라인 민원신청 바로가기 ☜
요금 감면 제도
한부모 하수도 사용료 감면 |
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른 복지급여 지원대상 월 최대 4,000원 감면 감면대상자 주민등록 주소지 관할 동 주민센터에서 신청 |
국민기초생활수급자 | 감면대상자 주민등록 주소지 관할 동 주민센터에서 신청 - 증명 필요 |
누수 요금 감면 | 수도관의 노후 등으로 인해 옥내 누수 발생시 감면혜택 청구서를 받고 90일 이내에 증빙자료 첨부 후 관할 수도사업소에 감면 신청 |
전자고지 감면 | 전자고지 신청한 사도수용자 등에 대해 감면 120 다산콜센터, 사업소나 인터넷(사이버고객센터 온라인 민원신청)에서 신청 |
자가 검침 감면 | 수도사업소에서 검침하는 가정용 수전에 대해 직접 수도계량기 검침해서 지침을 인터넷 ARS(1588-5121), 스마트폰 모바일 앱에서 직접 입력할 수 있음 검침 월 (1회) 600원 감면 |
☞ 아리수 요금 감면 제도 전체 보기 ☜ |
요금 감면 제도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신청 방법에 따라 요금 감면을 신청하면 좋겠네요. 아리수본부 고객센터는 (02) 120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