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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결제원 고객센터 이용방법 총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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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결제원 고객센터 이용방법 총정리

 

금융결제원은 우리나라 금융 결제와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요 기관중 하나로, 1986년 설립되었으며 원활한 거래 지원 및 금융 서비스 안정성 효율성을 높이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금융결제원에서는 금융 결제 시스템 운영, 전자금융 서비스 제공, 신용 정보 관리, 지급결제 인프라 개선과 혁신, 연구와 국제협력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안정적인 금융 결제 환경 조성과 지속적인 서비스 혁신을 위해 금융결제원은 고객 중심의 금융 서비스 혁신을 지속하고 신뢰받는 금융 인프라 기고 남으로서의 역할을 하고자 합니다.

 

지금부터 금융결제원 고객센터 이용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금융결제원 고객센터 이용방법 총정리

 

인터넷지로, 카드로텍스

지로이용기관

전자수입인지

 

인증서, 모비싸인

디지털/스마트 otp

바이오인증

뱅크아이디, 마이인포

 

cms

빌링원플러스

지로 edi

에듀파인 eft

 

신용카드가맹점

현금영수증 온라인발급

현금카드

뱅크페이

 

나라빌

트러스빌

물품대금결제

전자어음

어음수표 및 b2b

 

계좌통합관리

자동이체통합관리

기업회계감사자료발급

금융거래정보제공사실통보

 

 

1) 고객센터 전화번호

 

금융결제원 이용에 대한 문의는 고객센터 1577-5500으로 문의하면 됩니다.

 

이용시간 09:00 ~ 17:45 (평일)

 

2) 챗봇상담

 

 

챗봇 그림을 터치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금융인증서비스 확인코드 문자 미수신

 

1) 금융인증서 발급여부를 확인합니다.

 

2) 금융인증서 발급이 되어있는데도 문자가 오지 않는 경우 아래 절차를 따릅니다.

 

- 국번 1544나 1688인 전화번호 또는 금융인증서비스 화면에 표시된 sms 발신전화번호를 차단했는지 확인합니다. (1544-0705, 1688-4932도 확인)

 

(확인방법: 안드로이드 메시지 > 우측 상단 더 보기 > 설정 > 수신 차단 > 차단번호확인, 아이폰 설정 > 메시지 > 차단목록확인)

 

3) 위의 모든 사항을 확인하였는데도 문자가 오지 않으면 금융인증서 클라우드 계정이 없는 경우이므로, 금융인증서 발급(재발급)을 하여 클라우드 계정을 생성합니다.

 

■ 인증서 갱신과 재발급 차이

 

1) 인증서 갱신: 인증서 유효기간 만료일 이전에 인증서 사용기간을 다시 연정 하는 것

 

인증서 갱신 가능 기간이 정해져 있음

 

공동인증서는 유효기간 만료일 30일 전부터

금융인증서는 유효기간 만료일 90일 전부터 인증서갱신가능

 

2) 인증서 재발급: 기존에 발급받은 인증서를 재발급일로부터 인증서 유효기간 잔여일까지 다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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