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귀뚜라미보일러의 에러코드 96에 대해 알아보고, 고객센터와 사용설명서 홈페이지로 바로 가는 방법을 안내드릴게요.
에러코드 96이란?
에러코드 96은 보일러의 과열안전장치가 작동하여 난방수 온도가 너무 높아졌을 때 발생합니다. 이로 인해 보일러 가동이 정지되며, 실내온도조절기 화면에 'er 96'이 표시됩니다.
자가 조치 방법
보일러 전원 재가동: 보일러의 전원을 뽑고 약 20분 후에 다시 연결하여 재가동해 보세요. 일시적인 오류라면 이 방법으로 해결될 수 있습니다.
난방밸브 확인: 난방밸브가 잠겨 있지 않은지 확인하고, 잠겨 있다면 열어주세요. 이로 인해 난방수의 흐름이 원활하지 않아 과열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및 사용설명서
자가 조치로 해결되지 않는 경우, 귀뚜라미보일러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9000
운영 시간: 하절기(4월~9월) 09:00~18:00, 동절기(10월~3월) 08:00~21:00
온라인 A/S 신청: 귀뚜라미보일러 A/S 신청 페이지
또한, 보일러의 사용설명서를 통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설명서 다운로드: 귀뚜라미보일러 사용설명서 페이지
주의사항
보일러 수리 시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자가 조치로 해결되지 않는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기술자의 점검을 받으세요.
보증기간 안내
귀뚜라미는 소비자분쟁해결기준(공정거래위원회 고시)에 따라 아래와 같이 제품에 대한 보증을 실시하며, 제품별 자세한 보증기간은 제품별 사용설명서를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단 사용상 부주의에 의한 고장이나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무상보증 기간 일지라도 유상 수리로 합니다.
V 당사 서비스센터에서 수리하지 않았거나, 소비자 또는 설비업자의 임의적 개조에 의한 고장
V 천재지변, 화재, 침수, 침습, 청소 및 보관 잘못으로 인한 고장
V 수직연통 설치로 연통의 결로현상이 발생하여 보일러가 부식된 상태
V 연통구조가 나빠서 보일러에 배기가스가 충만한 채로 계속 사용하여 부식이 일어난 상태
V 배관 불량과 환수구에 체크 밸브 또는 이와 유사한 장치를 설치, 순환이 마비되어 팽창압력에 의한 보일러 파손
V 품질보증서가 없거나, 품질보증서의 '※'표항이 기재되지 않은 경우
V 보일러 순환수를 지하수나 염분, 석회석이 있는 물을 사용하여 보일러 내부에 부식이 발생된 상태
V 소비자 과실로 동파가 발생하였을 경우
V 제조사 정품이 아닌 부품 또는 소모품을 사용하여 제품 고장이 발생한 경우
V 제품 사용·설치설명서의 주의사항을 지키지 않아 고장이 발생한 경우
V 제품 자체의 하자가 아닌 외부 원인(외부충격, 타사 제품 등)으로 인한 고장
V 기타 고객의 과실에 의한 고장
귀뚜라미 보일러 고객센터에서 서비스센터 찾기, 영업대리점 찾기와 제품등록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바로가기를 이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