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린나이 보일러의 '에러코드 11'에 대해 알아보고, 고객센터와 사용설명서 홈페이지로 바로 가는 방법을 안내해 드릴게요.
에러코드 11이란?
에러코드 11은 보일러의 점화 불량을 의미합니다. 이는 난방이나 온수 사용 시 보일러가 정상적으로 점화되지 않아 발생하며, 실내온도조절기 화면에 '11'이 표시됩니다. 흔하게 발생하는 불량으로 아래 자가 조치 방법을 참고하여 문제를 해결해 보세요.
자가 조치 방법 (에러코드 11 외)
가스 공급 확인
가스 중간밸브 확인: 보일러 옆에 위치한 가스 중간밸브가 열려 있는지 확인하세요. 밸브 손잡이가 가스 배관과 평행하게 위치하면 열려 있는 상태입니다.
가스계량기 확인: 가스계량기의 중간밸브도 열려 있는지 확인하세요. 가스 공급이 정상인지 확인하려면 가스레인지나 가스레인지를 사용해 보세요.
보일러 전원 재가동:
보일러의 전원 코드를 뽑았다가 약 20분 후에 다시 연결하여 재가동해 보세요. 일시적인 오류라면 이 방법으로 해결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및 사용설명서
자가 조치로 해결되지 않는 경우, 린나이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객센터 전화번호: 1544-3651
운영 시간: 하절기(4월~9월) 09:0018:00, 동절기(10월~3월) 08:0021:00
온라인 A/S 신청: 린나이 A/S 신청 페이지
또한, 보일러의 사용설명서와 자가진단 매뉴얼을 통해 기본적인 자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사용설명서 다운로드: 린나이 사용설명서 페이지
자가진단 매뉴얼: https://krb.co.kr/self
주의사항
보일러 수리 시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기술자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자가 조치로 해결되지 않는 경우,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 엔지니어의 점검을 받으세요.
서비스 접수
아래 링크를 통해 출장 서비스 예약을 하면 전문 기술자가 빠른 시일 내에 방문합니다.
출장 서비스 예약 : https://www.rinnai.co.kr/service/as_accept.asp
출장비: 기본 20,000원 (평일 18시 이후나 주말/공휴일은 출장비 24,000원이 적용됩니다.)
유의 사항
출장비는 수리여부와 무관하게 엔지니어 방문 시 적용됩니다.
하절기(3~10월) 토요일 13시 이후, 일요일, 공휴일에는 예약방문서비스를 운영하지 않습니다.
추가로, 린나이 보일러의 다양한 소식과 이벤트는 사이트를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