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부터 인테리어 소품, 시공 서비스까지 한 번에 볼 수 있는 ‘오늘의 집’.
오늘의 집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진 만큼 문의도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상품 배송 지연, 반품 요청, 시공 일정 변경 등 처리할 일이 생기면
가장 먼저 필요한 게 오늘의 집 고객센터 연락처입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오늘의 집 고객센터 전화번호, 이용 가능 시간, 그리고 상담원 연결 방법까지 정리해 봤습니다.
필요할 때 빠르게 참고할 수 있도록 깔끔하게 정리했으니 도움이 될 거예요.
1. 오늘의 집 고객센터 전화번호
오늘의 집 고객센터는 앱 또는 웹에서 문의 접수를 받고 있지만,
전화 상담도 가능합니다.
📞 전화번호: 1670-0876
2. 상담 이용 가능 시간
전화 상담은 정해진 시간 내에만 가능합니다.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점심시간: 오후 12시 ~ 1시
주말 및 공휴일: 오늘의 직접배송 주문 건 상담 가능(일요일 휴무)
급한 건 오전 중에 연락하는 것이 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3. 상담원 연결 방법
오늘의 집은 자동응답(ARS) 메뉴가 간단한 편이지만,
불필요한 대기 없이 상담원과 바로 연결하고 싶다면 아래처럼 진행하면 됩니다.
✔ 상담원 연결 팁
1670-0876으로 전화
안내 음성이 나오면 ‘0번’ 또는 ‘상담원 연결’이라고 말하기
상담 가능 시간일 경우, 바로 연결되거나 잠시 대기 후 연결
상담원이 많은 문의를 처리 중일 경우 대기 시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땐 앱 내 ‘문의하기’ 기능을 함께 활용하면 빠릅니다.
4. 앱 내 고객센터 이용하기
오늘의 집은 전화보다 앱이나 웹에서의 고객센터 활용을 더 권장하는 편입니다.
앱에서는 아래 경로로 쉽게 문의를 남길 수 있습니다.
오늘의 집 앱 실행
마이페이지 → 고객센터 → [문의하기] 선택
문의 내용을 입력하면 됩니다.
문의한 내용은 마이페이지에서 답변 여부를 확인할 수 있고,
일반적으로 하루 안에 답변이 옵니다.
5. 카카오톡이나 이메일 문의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전화보다 카카오톡이나 이메일 문의를 해도 편리합니다.
상품 교환/환불 신청
배송 일정 변경
시공 예약 관련 변경
쿠폰 사용 문의
구매확정 관련 요청
이메일 주소: cs@bucketplace.net
오늘의 집 고객센터를 이용할 때는
전화보다는 앱을 이용하면 편리하고, 급한 경우에만 전화 상담을 하면 더욱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집 대표 문의 내용
Q주문 내역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우측 상단 프로필 사진을 클릭 후 [나의 쇼핑]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Q결제 방법은 어떤 것이 있나요?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무통장 입금, 휴대폰 소액결제, 네이버페이를 이용해 결제 가능합니다.
Q비회원주문 및 전화주문이 가능한가요?
전화주문은 준비 중에 있습니다.
비회원 주문은 가능하지만 일부 상품에 한해 제한되어 있습니다.
Q신용카드 무이자 할부가 되나요?
각 카드사 별로 상이하며, 카드사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Q신용카드 결제 후 할부 개월 수를 변경 가능한가요?
결제 후 결제 정보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단, 결제 완료 단계에서는 취소 후 재주문을 통해 변경 가능합니다.
Q가상계좌 은행을 변경 할 수 있나요?
한번 발급 받은 계좌번호는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재주문을 통해 새로운 계좌를 발급받으신 후 입금 부탁드립니다.
Q주문 후 결제 방법을 변경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결제 후 결제 정보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단, 입금 대기 및 결제 완료 단계에서는 취소 후 재주문을 통해 변경 가능합니다.
Q결제 시 에러 메시지가 나오는 경우 해야하나요?
우측 상단 프로필 사진을 클릭 후 [나의쇼핑 > 고객센터 > 1:1 카톡 상담하기]를 통해 문의 부탁드립니다.
Q신용카드 안전결제(ISP)는 무엇인가요?
국민카드, BC카드는 인터넷 안전결제(ISP)로 결제가 진행됩니다.
결제진행 시 나타나는 안내에 따라 결제하실 카드번호와 사용하시는 이메일 및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인터넷 안전결제(ISP) 등록 후 결제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단, 30만원 이상 결제 시에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Q가상계좌 입금은 언제 확인되나요?
입금 후 24시간 이내에 확인됩니다.
24시간 이후에도 입금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 결제 금액과 입금한 금액이 같은지, 올바른 계좌로 입금하였는지 확인 후
[나의 쇼핑 > 고객센터 > 1:1 카톡 상담하기]를 통해 문의 부탁드립니다.
Q가상계좌 입금인을 다르게 적은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입금인이 달라도 가상계좌번호만 같으면 문제없습니다.
Q배송비는 얼마인가요?
오늘의 집은 상품정보 중계 및 판매 매체이며, 판매 업체 별로 배송비 정책이 상이합니다 각 상품상세페이지에서 배송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배송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우측 상단 프로필의 [나의 쇼핑]을 통해 배송단계를 한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배송이 시작되면 카카오톡 알림톡 또는 SMS로 안내메시지가 발송됩니다.
Q배송은 얼마나 걸리나요?
상품 배송 기간은 배송 유형에 따라 출고 일자 차이가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구매하신 상품의 상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배송 유형 별 기본 출고 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일반 택배 / 화물 택배 : 결제 후 1~3 영업일 이내 출고됩니다.
∙ 업체 직접 배송 : 배송 지역에 따라 배송 일자가 상이할 수 있으므로 상품 상세 페이지에서 확인해 주세요.
※ 영업일은 주말, 공휴일을 제외한 기간입니다.
※ 제조사의 사정에 따라 출고일은 지연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Q 여러 상품을 묶음 배송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각 상품별로 배송처가 상이할 수 있기 때문에 묶음 배송은 어렵습니다.
단, 배송처가 같은 경우 배송처의 정책에 따라 가능할 수 있습니다.
Q 원하는 날짜로 맞춰서 배송을 받을 수 있나요?
각 배송처 정책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Q배송 시작 알림 메시지를 받았는데, 배송추적이 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송장번호 등록 후 1 영업일 이내 또는 실제 상품배송이 진행됨과 동시에 배송추적이 가능합니다.
※ 배송처에서 배송이 시작되기 전, 송장을 먼저 출력 후 송장번호를 입력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Q배송조회를 해보면 배송완료로 확인되는데 택배를 받지 못했습니다. 어떻게 해아하나요?
경비실 또는 무인택배함을 먼저 확인 부탁드립니다.
별도의 위탁 장소가 없는 경우 배송기사님께서 임의의 장소에 보관하셨을 수 있으니, 기사님께 문의 부탁드립니다.
Q해외배송이 가능한가요?
현재는 국내배송만 진행하고 있습니다.
Q주문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판매처에서 주문을 확인하기 전이라면 언제든 취소하실 수 있으며, [나의 쇼핑 > 주문배송내역 조회 > 주문상세 보기]에서 직접 주문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 이미 판매처에서 상품을 확인해 준비 중이라면, 직접 취소가 어렵습니다. 상세 페이지에 확인되는 판매자 연락처 또는 오늘의 집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Q취소 후 환불은 언제 되나요?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의 경우 카드사에서 확인 절차를 거치는 관계로 평균 3~7일 영업일 이내 환불처리가 완료됩니다.
무통장 입금의 경우 평균 5 영업일 이내 요청하신 계좌로 환불됩니다.
휴대폰 소액결제의 경우 평균 3 영업일 이내 환불 또는 취소 처리가 완료됩니다.
Q 여러 개의 상품을 주문했는데, 일부만 취소할 수도 있나요?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또는 무통장 입금의 경우 배송 상태에 따라 결제 후 부분 취소가 가능하며, 배송상태에 따른 취소 가능 여부는 아래와 같습니다.
- 입금대기 및 결제완료 단계: 우측 상단 프로필 사진을 클릭 후 [나의 쇼핑 > 주문배송내역 조회]에서 즉시취소가능합니다.
- 배송준비 중: 우측 상단 프로필 사진을 클릭 후 [나의 쇼핑 > 고객센터 > 1:1 카톡 상담하기]로 취소 가능 여부 문의 부탁드립니다.
- 배송 중 : 주문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수령 후 반품 처리 부탁드립니다.
※ 단, 가상계좌로 입금 전이라면 부분 취소처리가 불가능하므로 재주문 부탁드립니다.
Q제품이 불량입니다. 반품 혹은 교환은 어떻게 하나요?
업체(브랜드)마다 발송처 및 반품절차가 다릅니다.
- 우측 상단 프로필 사진을 클릭 후 [나의 쇼핑] 페이지에서 원하는 주문의 상세 보기 버튼을 클릭 후 교환/반품 접수 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교환/반품 접수 없이 임의로 반송한 경우에는 처리가 늦어질 수 있습니다.
- 교환/반품 접수 시 원활한 처리를 위해 불량 사진이 필요하오니, 가급적 사진을 첨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단, 구매확정 이후 교환/반품을 원하시는 경우 판매 업체에 교환/반품 가능 여부를 먼저 문의 부탁드립니다.
Q제품의 교환 또는 반품을 할 수 있나요?
상품을 수령하신 후 7일 이내에 교환, 반품이 가능하며, 고객님의 변심에 의한 교환/반품의 경우 배송비용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 단, 아래의 경우 교환/반품이 불가능합니다.
- 고객님의 책임 사유로 인해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 개봉 및 포장이 훼손으로 상품가치가 현저히 상실된 경우
- 시간 경과에 의해 재판매가 어려울 정도로 상품 가치가 현저히 저하된 경우
- 고객주문 확인 후 상품제작에 들어가는 주문 제작 상품
- 직접 조립하는(DIY) 상품을 조립한 경우
Q제품의 교환 또는 반품은 어떻게 신청할 수 있나요?
업체(브랜드)마다 발송처 및 반품절차가 다릅니다.
- 우측 상단 프로필 사진을 클릭 후 [나의 쇼핑 > 주문 상세 보기] 페이지에서 원하는 주문의 상세 보기 버튼을 클릭 후 교환/반품 접수 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교환/반품 접수 없이 임의로 반송한 경우에는 처리가 늦어질 수 있습니다.
- 반품을 보내실 때는 제품이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하게 충분히 포장 부탁드립니다.
단, 구매확정 이후 교환/반품을 원하시는 경우 판매 업체에 교환/반품 가능 여부를 먼저 문의 부탁드립니다.
Q반품 시, 사은품도 같이 반품해야 하나요?
사은품도 같이 동봉하여 반품해 주셔야 반품처리가 완료됩니다.
Q주문한 것과 다른 상품이 왔습니다. 어떻게 해아하나요?
우측 상단 프로필 사진을 클릭 후 [나의 쇼핑 > 고객센터 > 1:1 카톡 상담하기]를 통해 문의하시면 확인 도움드리겠습니다.
Q세금계산서를 받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세금계산서 발급은 어려우며, 결제 시 지출증빙 또는 현금영수증 발행은 가능합니다.
Q주문 후 지출증빙/현금영수증 발행이 가능한가요?
주문 완료 후 지출증빙/현금영수증 발행은 불가능합니다.
지출증빙/현금영수증을 원하사는 경우 반드시 주문 시 "입금자 정보 입력"란에 지출증빙/소득공제 발행 신청을 선택 후 요청정보(주민등록번호/현금영수증 카드번호/휴대폰번호/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Q현금영수증 발급을 다른 사람으로 하고 싶습니다.
타인의 명의로 현금영수증 발급을 원하실 경우 상품 주문 시 발급받으실 고객님의 정보(주민등록번호/현금영수증 카드번호/휴대폰번호)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Q주문 건의 결제 금액을 나눠서 영수증 발행이 가능한가요?
주문하신 내역 중 일부 상품에 대해서만 분할로 영수증을 발급받으실 수는 없습니다.
Q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이미 카카오로 가입하신 이메일입니다'라고 나오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휴대전화 번호를 변경하셨거나 카카오톡 계정을 탈퇴하고 새로 가입하신 경우 이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새로운 정보가 반영될 수 있도록 번거로우시더라도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오늘의 집 고객센터 1670-0876 (운영 시간 : 평일 09:00~18:00) - 마이페이지 > 나의 쇼핑 > 고객센터 > 1:1 카톡 상담하기 - 카카오 플러스친구 '오늘의 집 고객센터'로 문의
Q오늘의 집에 가입한 적이 없는데 이미 가입된 이메일이라고 나와요. 어떻게 하나요?
현재 오늘의 집은 회원 가입 시 이메일 인증 절차를 거치므로 이러한 문제가 발생되지 않지만 인증 절차 도입 전 다른 고객님께서 이메일을 잘못 입력하신 경우 '이미 가입한 이메일'이란 메시지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이는 고객님의 정보가 노출된 것이 아니니 걱정하지 마시고, 번거로우시겠지만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오늘의집 고객센터 1670-0876 (운영 시간 : 평일 09:00~18:00) - 마이페이지 > 나의 쇼핑 > 고객센터 > 1:1 카톡 상담하기 - 카카오 플러스친구 '오늘의 집 고객센터'로 문의
Q오늘의 집 웹에서는 애플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한가요?
애플 로그인은 앱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고객님들의 편의를 위해 웹에서도 애플 로그인이 가능하도록 현재 개발 중에 있습니다.
Q페이스북 간편 로그인 시도 시 '추가 정보 입력창과 이메일 주소 입력 시 이미 가입된 이메일입니다'라고 나오는데 어떻게 하나요?
페이스북 계정을 변경하셨거나 새로 생성하여 간편 로그인 시도 시 이러한 오류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우선 로그인하시려는 페이스북 계정의 [메뉴 → 설정 및 개인정보 → 설정 → 앱 및 웹사이트 → 오늘의 집 연동]이 정상적으로 되었는지 확인 부탁드리며,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되지 않으시다면, 번거로우시겠지만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오늘의집 고객센터 1670-0876 (운영 시간 : 평일 09:00~18:00) - 마이페이지 > 나의 쇼핑 > 고객센터 > 1:1 카톡 상담하기 - 카카오 플러스친구 '오늘의 집 고객센터'로 문의
Q비밀번호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우측 상단 프로필 사진을 클릭 후 [마이홈 > 설정 > 비밀번호 변경] 페이지에서 비밀번호 변경이 가능합니다.
Q회원탈퇴 후 재가입이 가능한가요?
오늘의 집 재가입은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Q회원정보를 수정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우측 상단 프로필 사진을 클릭 후 [마이홈 > 설정 > 회원정보수정] 페이지에서 회원 정보 수정이 가능합니다.
Q푸시 알림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모바일앱을 통해 설정 가능하며 [마이페이지 > 설정 > 푸시 알림 설정]을 통해 푸시 알림 수신 설정이 가능합니다.
Q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오늘의 집 PC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앱에서 가능합니다.
PC 웹사이트: 우측 상단 프로필 사진 클릭 후 [마이페이지 > 설정 > 회원정보수정] 상단의 탈퇴하기 버튼 클릭해 주세요.
모바일 앱: [마이페이지 > 설정 > 프로필 수정] 하단의 탈퇴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전문가 회원은 이메일 pro@bucketplace.net으로 문의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좋아요"를 누른 콘텐츠(사진/집들이/노하우/등)들은 어디서 볼 수 있나요?
우측 상단 프로필 사진을 클릭 후 [마이홈 > 좋아요]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Q제품의 자세한 정보는 어떻게 알 수 있나요?
각 제품의 상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더욱 자세한 정보는 제품상세페이지 내 문의하기를 통해 판매 업체에 문의 가능합니다.
Q 좋지 않은 댓글을 받았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댓글 아래에 신고 버튼을 눌러 댓글 신고가 가능합니다.
Q인기게시글, 인기유저의 기준은 무엇인가요?
오늘의 집 추천 알고리즘에 따라 인기게시글과 유저가 뽑히게 됩니다.
많은 분들에게 공감되는 인테리어 사진을 통해 인기 유저가 되어보세요.
Q오늘의 집에서 다루는 콘텐츠는 어떤 것이 있나요?
오늘의 집은 모든 사람들이 더 나은 공간에서 더 나은 삶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인테리어와 라이프 스타일에 관한 콘텐츠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집과 일상에 관한 사진과 영상, 게시글을 자유롭게 올려주세요. 사진은 업로드 후 즉시, 노하우 콘텐츠는 업로드 후 14일 이내 오늘의 집 앱에 게시됩니다. 단, 온라인 집들이 콘텐츠는 오늘의 집 발행 기준에 따라 콘텐츠를 선정하여 오늘의 집 앱에 게시합니다.
Q집들이는 어떻게 업로드하나요?
오늘의집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다음 우측 상단 [글쓰기] 모양 버튼 클릭 후 집들이 글쓰기를 통해 작성 가능합니다. 접수 건은 검토 후 노출 여부가 결정되며 발행 신청 후, 14일 이내에 댓글로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온라인 집들이는 내부 기준에 따라 선정될 경우에만 최종 노출이 가능하며, 선정 기준 관련 문의는 별도로 받지 않고 있습니다. (* 현재 모바일앱과 모바일웹은 지원하지 않으며 PC웹사이트에서만 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Q노하우는 어떻게 업로드하나요?
노하우는 오늘의집 유저 분들이 스스로 본인의 라이프스타일과 그 노하우를 공유하고, 오늘의 집이 제안하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함께 확인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여러분의 다채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노하우 글쓰기를 통해 공유해 주세요.
Q인테리어 상담과 시공을 직접 해주시나요?
오늘의 집 전문가 찾기 서비스는 오늘의 집 사용자와 인테리어 전문가님을 중개하는 서비스로,
오늘의 집이 직접 상담과 시공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Q전문가계정은 무엇인가요?
오늘의 집 전문가 계정은 홍보가 어려웠던 인테리어 전문가님에게
홍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실 수 있게 마련된 계정입니다.
전문가 계정을 통해 오늘의 집 100만 사용자들에게 더욱 손쉬운 홍보가 가능하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Q전문가계정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오늘의 집 전문가 전용 페이지 [Pro.ohou.se]에서 가입 신청 하시거나,
[오늘의 집 > 회원가입 > 시공전문가]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고객센터 혹은 카카오톡 '오늘의 집 전문가'를 이용 부탁드립니다.!
Q모바일앱이 정상 동작하지 않아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먼저 사용하시는 애플리케이션 버전이 최신 버전인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최신 버전에서도 계속 장애가 발생한다면, [마이페이지 > 설정 > 의견 보내기]를 통해 신고 가능합니다.
신고 시 반드시 사용하시는 플랫폼(안드로이드/iOS), 애플리케이션 버전 그리고 장애 내용과 발생되는 과정을 설명 부탁드립니다.
스크린숏을 첨부해 주시면 더욱 원활한 처리가 가능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Q회원가입 시 이미 가입된 이메일이라고 표시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contact@bucketplace.net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Q오늘의 집을 PC나 맥에서도 볼 수 있나요?
가능합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웹사이트도 제공하고 있으며, 웹브라우저를 통해 https://ohou.se로 접속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Q오늘의 집을 앱으로도 볼 수 있나요?
가능합니다. 웹사이트와 함께 아이폰,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도 제공하고 있으며, 앱스토어 또는 플레이스토어에서 "오늘의 집"을 검색해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Q온라인 집들이에 우리 집을 소개하고 싶어요. 어떻게 하나요?
오늘의 집 PC 웹사이트에 접속하신 다음 우측 상단 연필 모양 버튼 클릭 후 집들이 선택 시 신청이 가능합니다.
Q상담방법과 상담가능시간 유선번호는 어떻게 되나요?
상담 시간은 평일 09:00 ~ 18:00 (주말 & 공휴일 제외)이며, 전화번호는 1670-0876입니다.
우측 상단 프로필 사진을 클릭 후 [나의 쇼핑 > 고객센터 > 1:1 카톡 상담하기]를 이용하시면 상담원과 채팅으로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문의 가능합니다.
Q입점 및 제휴/광고 문의는 어떻게 하나요?
입점 신청은 https://orora.ohou.se/application/license 에서,
제휴/광고 문의는 https://ohou.se/contacts/new? type=request 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Q오늘의 집 채용은 어디에서 확인 가능한가요?
https://bucketplace.com/recruit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Q제가 쓴 리뷰가 블라인드 처리되었어요, 블라인드 처리 기준은 무엇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