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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개명신고 방법, 서류, 비용, 절차 총정리! 쉽게 따라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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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개명신고에 대해 궁금한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인터넷 개명신고 방법부터 필요한 서류, 비용, 절차까지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꼼꼼히 정리해 드릴게요.

 

 

 

인터넷 개명신고란?

 

인터넷 개명신고는 법원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을 통해 개명신고서를 제출하는 절차입니다.

 

관할 가정법원으로부터 개명허가를 받은 사람이 신고할 수 있습니다.

 

 

 

1. 신고서 작성

 

신고 사건본인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신고인의 자격, 성명, 주민등록번호, 내외국민 구분, 주소 등을 입력합니다.

 

 

2. 신고인 정보 입력

 

입력정보 중 한자는 사건 처리 담당자가 법원 통지서의 주문을 확인하여 입력하게 됩니다.

 

사건 본인이 재외국민인 경우 재외국민 여부를 선택합니다.

 

신고인이 사건본인이 아닌 경우 자격증명서면 첨부파일 첨부여부를 선택하여야 합니다.

 

 

3. 신고서 작성완료 확인

 

작성한 신고서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신고서 수정/제출

 

작성된 신고서를 수정/제출 메뉴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5. 신고서 제출

 

신고서 제출 시 인증서를 통한 전자서명이 필요합니다.

 

전자서명 값을 통해 입력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자서명 확인 시 신고서 제출이 완료됩니다.

 

 

허가서등본을 받은 날부터 1개월 이내에 신고하지 않는 경우,

 

5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되니

 

이 포스팅을 참고하여서 

기간 내에 신고하세요.

 

☞ [개명신고 바로가기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https://efamily.scourt.go.kr)

 

이용약관 동의 | 개명 신고 | 인터넷신고 |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efamily.scourt.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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