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제도가 매년 조금씩 바뀌는데 2022년에는 고교학점제 도입을 하게 되면서 문과 이과 구분이 없이 원하는 수업을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밖에도 교육제도가 달라지는 부분이 있는데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바뀌는 교육제도
1. 2022년 수능부터 문이과 통합 / 통합사회 / 통합과학 - 고교학점제 도입
2. 수능 절대평가 실시 "영어 - 한국사"
3. 중학교 자유 학년제 1학기에서 2학기로 연장
4. 초/중등 지필평가 (중간고사-기말고사) 폐지
5. 코딩 교육 (디지털 교육) 강화
우리는 무조건 아이들에게 디지털 기기는 눈에 나쁘다고만 얘기하는데 앞으로 교육과정에서 디지털 기기를 활용한 수업이 많아질 것으로 보아 무조건 제한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1번에서 설명한 고교학점제 도입은 2025년 전국 고교에서 전면 시행할 예정이며 그 전에는 학교별 부분 도입을 할 예정입니다.
독서를 해야 하는 이유
독서를 많이 하는 것이 좋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연산- 사고력 - 암기 등 아이들이 해야 할 것이 많은데 그중에서도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문맥을 파악할 수 있다 = 말의 뜻을 잘 이해함
2. 소통이 된다 = 타인과의 원활한 소통
3. 문제 해결을 할 수 있다 = 다양한 상황을 해결할 수 있음
4. 어휘력이 는다
이밖에도 아이는 책에서 내가 평소에 경험하지 못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향후 국어 과목에 있어서도 읽기 비중이 늘어난다고 하니 책 읽는 것이 중요합니다.
복습이 필요한 이유
우리의 기억량은 학습한 다음 10분부터 점차 줄어든다고 합니다. 1시간이 지나면 반 이상을 까먹게 되고 하루가 지나면 무려 70%가 사라집니다. 따라서 배운 것을 매일 복습하는 것이 기억을 오래 할 수 있으며 학습에 흥미를 가질 수 있는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