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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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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를 발급받아야할때는 온라인 발급과 고객센터 전화로 신청하는 방법 모바일앱 무인민원발급기로 발급 받는 4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온라인으로 발급하는 방법을 먼저 알려드리고 고객센터로 전화하여 발급하는 방법과 모바일앱으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립니다. 온라인발급을 추천하는 이유는 고객센터 전화 연결 대기시간, 직접 방문하는데는 시간이 상당히 소요되기 때문입니다.

 

 

1.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란?

 

-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는 자신이 납부한 건강보험료 내역을 확인하는 서류로, 직장인의 경우 회사와 나누어서 건강보험료를 납부하게 되는데 순수하게 본인이 납부한 금액만 표시가 되고, 미납액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2.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 - 온라인

 

- 온라인으로 발급을 받는 경우 컴퓨터, 프린트,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없는 경우에도 간편인증으로 본인확인 절차를 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1)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https://www.gov.kr/portal/main

 

 

2) 홈페이지 첫화면 중간쯤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회원/비회원 신청이 가능하며 비회원이더라도 간편인증, 인증서는 별도로 필요합니다.

 

 

4) 간편인증이나 공동 금융인증서 중 택하시고 본인인증을 합니다.

 

 

5) 간편인증은 민간인증서로 본인 정보 입력후 본인확인을 하는 방법입니다.

 

 

6) 본인인증이 끝나면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신청 페이지가 나옵니다.

 

 

7) 신청일까지 확인후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건강보혐료 납부확인서 전화 발급

 

1) 1577-1000으로 전화합니다.

 

2) 본인확인을 합니다.

 

3) 팩스 번호를 입력합니다. * 팩스번호 필수.

 

4) 상담사 연결 후 납부확인서를 요청합니다.

 

 

4. 모바일앱으로 발급

 

- "M건강보험"앱을 설치합니다.

 

1) 앱 실행후 상단 민원서비스 터치

 

2) 증명서 팩스 발송 터치

 

3) 주민등록번호 입력 - 공인인증서 로그인

 

4) 팩스 전송

 

직접 방문하여(무인민원발급기 또는 건강보험공단 방문) 발급받기를 원하는 분들은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을 반드시 지참하시고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무인민원발급 설치장소 검색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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