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고객센터를 이용할일이 생기면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 전화번호를 알아야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 전화번호, 상담원연결방법, 이용시간을 알려드리고 전화연결지연과 같은 불편함을 덜고자 신속하게 전문상담사와 연결할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려요.
또한, 고용노동부에서는 전화상담 외에도 3가지의 상담 방법이 있습니다. 세가지는 전화상담, 모바일상담, 인터넷 상담입니다. 전화통화가 어렵거나 온라인으로도 빠르게 상담을 받고 싶을때는 모바일이나 인터넷상담을 이용해도 즉시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
1)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 전화번호 1350
고용노동부를 포털 검색창에 검색하면 검색결과 두번째쯤 1350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여기에 접속하면 고용상담센터 전화번호 1350을 안내해줍니다. 굳이 홈페이지에 접속하지 않아도 바로 전화를 해도 됩니다. 전화연결후에도 상담원연결까지 많은 멘트를 들어야하는데요, 이런 번거로움을 덜고자 아래 꿀팁을 알려드려요.
- 전화상담은 1350 으로 전화하면 전문상담사와 연결이 됩니다. 이용시간은 평일 오전 9~ 오후 6입니다. 주말, 공휴일은 근무하지 않습니다.
- 주요상담내용 : 국민취업지원, 임금 해고 산재, 일자리안정자금, 실업급여, 취업지원, 육아휴직급여, 외국인고용허가 등 민원신청과 이에 대한 초기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빠르게 전문상담사랑 연결하는 꿀팁은 아래에 보이는 상담 번호를 찾아 1350에 전화한후 해당 버튼을 바로 누르는 것입니다. 이 번호를 모르면 수많은 안내멘트를 들어야합니다. (예를들어, 취업지원 전문상담원과 연결하고자 할때, 1350> 3 > 5 순으로 바로 버튼을 눌러 상담원과 연결하는것입니다.)
2) 고용노동부 인터넷상담
다음은 인터넷상담입니다. 인터넷 상담은 고용노동부 빠른인터넷 상담 서비스로, 공개 혹은 비공개로 상담을 신청하고 빠르게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3) 고용노동부 1350 모바일 상담
모바일상담은 스마트폰에서 1350.moel.go.kr으로 접속한후 전문 상담사와 상담을 하는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