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장려금 제도란?
일은 하는데 소득이 적어서 생활이 어려운 근로자, 사업자가 있습니다. 이 경우 가구원 구성, 소득에 따라 국가에서 근로장려금을 지급하여 근로를 장려하고 실질소득을 지원합니다. 가구 유형에 따라 근로장려금 지급가능액이 다릅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근로장려금 신청대상 확인방법, 신청방법의 모든것을 알려드립니다. 근로장려금을 신청하다보면 개별인증번호를 알아야 신청할수 있는데 이 페이지 하단에 근로장려금 개별인증번호 조회 페이지로 바로가는 링크가 있으니 필요하신분은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1. 근로장려금 신청대상 확인방법
1) 근로장려금 신청 대상 확인방법은 자신의 휴대폰으로 국세청 상담센터 1544-9944 전화 거는 방법이 있습니다. 휴대 전화에 따라 보이는 ARS 또는 음성으로 근로장려금(1번) 안내가 나옵니다. 음성의 경우, 1번을 누르고 주민등록번호 + # 버튼을 누르면 바로 대상 결과를 알려줍니다.
2) 보이는 ARS가 뜨는 경우, 화면의 1번 상반기분 근로장려금 버튼을 클릭하고, 주민등록번호 입력후 확인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1번 신청 및 내역확인, 2번 정기분 지급 결과 확인이 있는데 1번 신청 및 신청내역 확인을 클릭하면 됩니다.
신청 대상인 경우 : 개별인증번호를 입력하는 창이 뜨고
신청 대상이 아닌 경우 : "귀하는 신청 대상이 아닙니다." 라고 뜹니다.
2. 근로장려금 신청 방법
1) 모바일 앱 또는 문자메시지
(1) 카카오톡, 문자메시지에 첨부된 안내문 열람 > 신청하기 버튼 > 손택시 신청화면 연결 >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7자리 입력 > 신청 완료
(2) 서면 안내문
- qr코드
-인터넷홈텍스
-모바일홈택스
-ars(자동응답) 전화
(3) 전화 신청
- 국세청 장려금 상담센터 1566-3636 로 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