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취업지원제도는 취업을 원하는 국민에게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저소득인 국민에게는 생계를 위한 소득도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가 지원하는 바는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저소득층을 위한 소득지원 둘째, 취업지원서비스 내실화, 셋째, 구직활동 활성화 방안 마련입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를 잘 알아두어, 내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이 무엇이있는지 알아두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야 구직생활을 하는데 생계에 어려움을 겪지 않고 원하는 취업시장에 진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음은 국민취업지원제도 홈페이지입니다. 여기에서는 홈페이지에서 봐야할 주요사항에 대해 정리해서 알려드립니다. 모든 사업을 일일이 찾아보는것도 시간이 많이 걸리기에 이 포스팅을 끝까지 보는것이 중요합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홈페이지에는 자가진단을 통해 수급대상자 여부를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자신이 대상자인지 확인해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연령대, 소득정도 등에 대해 두루뭉술하게 대답하면 대상자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취업을 하기 위해 지원을 받으려면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르는데, 구직신청-수급자격결정-취업활동계획수립-수당지급-구직활동의무이행-2~6회차 수당 지급-사후관리(수당지원 또는 3개월간 정보제공) 가 이루어집니다. 간혹 부정수급을 하여 문제가 되는 경우가 있어서, 부정수급 유형을 알려드립니다.
부정수급시 다음과 같이 제재가 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간혹 의도치 않게 부정수급이 되는 경우도 있으니 잘 숙지대해두는것이 필요합니다.
국민의 취업을 지원하는 것을 관할하는 기관은 각 지역마다 있습니다. 또한 대표전화가 있어 고용부가 채용한 상담원 연결을 하여, 궁금한 바를 해결할 수 있는데 고용부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은 대표전화 1350으로 하면 됩니다. 상담원이 궁금한 점을 상세하게 안내해주니 필요하신 분들의 많은 이용바랍니다. 더 궁금하신점은 아래 국민취업지원제도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이용하시기 바라고, 문의사항은 댓글을 남겨주시면 도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