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생활

자동차결함신고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반응형

 

자동차결함신고센터는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기본적이고 중요한 기능인 자동차 결함정보의 수집과 분석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자동차결함신고센터에 수집된 자동차의 정보는 결함내용, 차종, 장치 등으로 분류하여 일정기간동안 동일결함에 대한 발생빈도, 지속성, 안전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결함여부, 외국의 유사 리콜사례 등을 분석하고 있습니다.

 

 

자동차결함신고센터는 연구기획실, 결함조사실, 평가연구실, 자율주행실,인증정책실, 안전기준 국제화센터, 자동차 안전하자 심의위원회 사무국에서 업무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연구기획실은 연구기획처, 연구지원처가 결함조사실은 결함조사처, 결함정보처, 중대사고조사처가 있고 평가연구실은 안전연구처, 친환경연구처, 부품연구처가 자율주행실에는 자율주행연구처, 자율주행혁신처, 커넥티드카 연구처, K-City 운영처 인증정책실에는 자동차인증팀 건설기계인증팀이 안전기준국제화센터에는 정책연구팀 국제기준팀이 있습니다.

 

 

자동차리콜센터에서는 리콜대상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등록번호 및 차대번호를 이용하여 소유자동차의 리콜대상 및 조치여부를 확인 가능하며 업무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6시이며 자동차 정보 조회 불가 등의 사유로 리콜대상확인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환경부 리콜은 리콜조치여부 서비스 제공을 하지 않습니다.

 

 

결함신고는 자동차가 안전기준에 적합하지 않거나 안전운행에 지장을 주는 등의 결함이 있는 경우 그 사례를 신고합니다. 다수의 같은 종류 자동차 또는 부품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문제이여야하며 자동차의 안전도에 미치는 영향이 경미한 사항(에어컨, 오디오, 네비게이션 등)은 리콜 대상에서 제외가 됩니다. 결함 신고는 하단의 자동차결함신고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자동차 결함신고를 온라인으로 하기 불편한 경우는 080-357-2500(통화료 무료)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결함신고는 새로 구매한 신규차량 교환, 환불과는 관련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신차 교환 및 환불의 경우는 e만족(adr.katri.or.kr) 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리콜대상 확인 및 결함 신고 또는 자동차 리콜과 관련한 세부 사항은 하단의 자동차결함신고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에서 이용하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자동차결함신고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