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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생활

한국수자원공사 홈페이지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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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수자원공사는 수자원 개발 관리 및 생활용수 공급을 원활하게 하고 수질을 개선하여 국민생활을 향상하기 위해 설립되었으며 대전시 대덕구 신탄진로에 본사가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한국수자원공사 홈페이지 이용방법, 홈페이지 바로가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한국수자원공사 홈페이지 바로가기

 

구글 검색창에 '한국수자원공사'를 입력하면 한국수자원공사 홈페이지 url(

https://www.kwater.or.kr/main.do) 이 나오는데 여기에 접근하면 한국수자원공사 홈페이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한국수자원공사 서비스에는 물안심 서비스, 물 나눔 서비스, 물융합 서비스가 있습니다. 물안심서비스에는 유역관리, 통합물관리, 물재해예방이 있고 물 나눔 서비스에는 고품질 수돗물 서비스, 스마트 물관리가 물융합서비스에는 물에너지, 수변도시, 물산업육성, 물절약전문업이 있습니다.

 

 

한국수자원공사 수질검사의뢰 서비스는 시료채취, 시료접수, 성적서 발급순으로 진행됩니다. 한국수자원공사 수질검사의뢰시 시료를 지참하여 검사소에 직접 방문해야 이용 가능하며 (정기검사 또는 인허가의 경우담당공무원 입회하에 채수 및 사료채취 기록부 제출) 시료 지참 후 방문하여 수질검사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처리기간은 접수일로부터 20일 이내이며 주말이나 공휴일은 제외합니다. 수질검사 성적서 발급은 등기우편, FAX, 직접수령 가능합니다. 수질검사 결과에 대한 이의신청이나 문의사항은 한국수자원공사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하단 민원 신청하기 방법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수자원공사 이용시 불편사항 혹은 건의내용은 한국수자원공사 민원 신청하기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한국수자원공사 홈페이지(하단 한국수자원공사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용 시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민운 신청에서 본임임을 확인하고 민원 내용 입력 후 민원신청을 하면 됩니다. 본인 확인을 하는 이유는 본인 확인을 하지 않는 경우 익명 신청 등으로 인한 피해 방지를 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신청 절차는 신청, 접수 및 처리, 열람, 만족도 조사 순으로 진행이 됩니다.

 

 

한국수자원공사 민원신청시 민원 FAQ를 먼저 확인한 후 유사 질의답변 내용이 없는 경우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신청 가능 내용은 한국수자원공사와 관련한 사항이어야 합니다. 접수 및 처리는 처리 담당부서에서 7일 이내에 회신하며 처리 완료 시 신청 시 기재한 휴대전화 번호로 문자메시지로 안내합니다. 문자메시지를 수신한 후 온라인민원에서 본인 확인 후 나의 민원-신청민원 회신결과 순으로 접근하면 처리결과 열람이 가능합니다. 민원회신 결과 알림 후민원처리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하게 되며, 이는 결과 열람 후 응답하면 됩니다. 온라인 민원신청이 아닌 서신민원의 경우 하단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수자원공사는 신탄진 IC 또는 대전 IC 이용 혹은 신탄진역, 대전역, 서대전역, 고속 터미널을 이용하면 됩니다.

 

 

한국수자원공사와 관련하여 궁금한사항 혹은 자세한 사항은 하단의 한국수자원공사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이용하시기 바라며 문의사항은 댓글을 남겨주시면 답변드립니다.

 

 

한국수자원공사 홈페이지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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