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소비자 24는 옛 행복드림 열린 소비자포털이 바뀐 명칭이며 정부나 공공 민간기관에 분산되어 있는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피해구제기관에 대한 종합신청창구 서비스를 마련하여 소비생활을 하다 발생하는 피해랑 예방에 대해 구제받을 수 있게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구글이나 평소 자주 이용하는 포털 검색창에 소비자 24를 입력하고 검색하면 소비자 24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소비자 24 홈페이지에는 상품·서비스에 대한 물품정보/안정정보/리콜정보/인증정보 등이 있습니다.
피해구제 신청이 필요한 경우 자가진단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담이나 피해구제 신청이 가능한지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해당 검사는 소비자 24 홈페이지> 상담 및 피해/분쟁> 자가진단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청가능여부에서 신청가능이 나온 경우 소비자24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각 기관에서 민원정보 및 사례를 확인하고 신청해야 합니다. 필요한 경우 전화상담을 하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신청 후 신청 현황에 대해서도 소비자 24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질문사항에 대해서는 자주하는질문 FAQ를 참고하면 도움이 됩니다.
하단 소비자24 홈페이지에서 자가진단, 신청, FAQ, 고객센터 등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용에 대한 문의사항은 아래 댓글창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