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응답소 홈페이지는 서울시 모든 민원을 통합, 관리하는 온라인 시스템으로 인터넷, 모바일, SNS, 전화로 신청하는 민원을 업무분야와 무관하게 접수하여 신속하게 처리 후 결과를 알려주는 시스템입니다.
여기에서는 응답소 홈페이지에서 이용 가능한 서비스에 대해 알려드리고 바로가기를 통해 쉽고 빠르게 홈페이지 이용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구글 검색창에 응답소를 입력하고 검색하면 서울시 응답소 홈페이지 주소(https://eungdapso.seoul.go.kr)가 나옵니다. 여기에 접근하면 서울시 응답소 홈페이지 첫 화면을 볼 수 있으며 아래와 같습니다.
서울시 응답소 홈페이지에서는 민원신청, 민원결과 확인, 민원사례, 정보, 고객소통센터 서비스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민원신청 메뉴에는 시정일반 건의 및 질의, 코로나19 방역수칙 위반 신고센터, 코로나19 백신접종 신고센터, 시장에게 바란다, 시장 핫라인, 투자출연기관 비리신고, 하도급 부조리 신고, 인권침해구제신청, 민생침해신고, 노동조사신고, 지방세 이의신청,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도 서비스가 있습니다.
민원결과 확인 서비스에는 응답소 민원결과, 120 민원결과(전화,문자,챗봇,소셜로그인), 민원결과 통합조회, 방문/서신/유선 민원결과, 방문 신청한 서식민원 조회, 국민신문고 민원결과가 있습니다.
공개 민원 사례에는 시민이 공개 신청한 민원사례를 신청기간 또는 검색어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민원서비스 개선 우수사례에는 서울시나 자치구에서 자율적으로 추진한 민원서비스 중 우수사례를 공개합니다.
이 밖에 이용 가능한 서비스에는 민원편람,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위원회 협의 내용 조회, 응답소 민원 통계, 행정서비스 헌장이 있습니다. 고객소통센터에는 공지사항, SNS 긴급메시지, 자주 묻는 질문, 찾아가는 서울시청, 민원안내관, 응답소란이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이용은 하단 바로가기에서 이용하면 편리하고 빠르게 이용 가능합니다. 이용중 문의사항은 02) 120으로 연락하면 상담원이 문제 해결을 도와줍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아래 댓글창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