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은 인천시 중구 운서동에 있으며 국내 국제선 70%이상이 인천국제공항에서 운항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은 국제선 전용 공항이라 국내선은 국제선 환승 전용이다. 2001년에 개항하였으며 김포국제공항의 국제선 노선을 일괄 이관받았다. 인천국제공항은 영종도, 용유도 사이 바다를 메워 만든 해상공항이기에 김포국제공항과는 달리 24시간 운항이 가능하다. 대한항공, 아시아나, 제주, 진에어, 이스타, 티웨이, 에어서울, 델타, 폴라에어 카고, 타이항공 등이 허브공항으로 사용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이 설립된 이유에는 김포국제공항이 인근 인구 밀집 주거 지역으로 확장이 불가하고 24시간 운영에 한계가 있어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1992년부터 영종도 용유도 사이의 간석지를 매립해 조성하여 20209년까지 5단계로 나눠서 건설되고 있다. 여기에서는 인천국제공항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상담원 연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구글이나 평소 이용하는 홈페이지 검색창에 인천국제공항을 검색하면 인천국제공항 주소(https://www.airport.kr)가 나오고 여기에 접근하면 인천국제공항 홈페이지 이용이 가능하다.
인천국제공항 홈페이지 메뉴에 보면 출발, 도착, 환승, 교통 및 주차, 쇼핑 및 식당, 안내 그리고 서비스가 있는데 안내 서비스 메뉴에 접근하면 고객센터 이용이 가능하다. 고객센터에는 대표번호(상담원 연결) 안내와 자주하는 질문, 전화번호 안내, 유실물 찾기, 상담 문의 등의 메뉴를 이용할 수 있다.
긴급전화 및 안내 및 서비스 전화는 항목별 터미널별로 상이하다.
인천국제공항 전화번호 안내
공항이용안내(Help desk) 제1,2여객터미널 1577-2600
유실물관리소 제1여객터미널 032-741-3110 제2여객터미널 032-741-8988
자원봉사센터 제1여객터미널 032-741-3555 제2여객터미널 032-741-8987
공항소방대(화재) 제1,2여객터미널 032-741-2119
수도고장신고 제1여객터미널 032-741-2460 제2여객터미널 032-744-8900
샤워실 탑승동 4층 중앙 1577-2600
콜밴 안내 032-743-0828
자동출입국심사 등록센터 032-740-7368
인천국제공항 이용시 민원 신청이 필요한 경우 고객센터> 공항공사 전자민원을 이용하면 민원 신청이 가능하다.
인천국제공항 에어봇 이용시 언제 어디서든 실시간 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