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은 미국 기업으로 제프 베조스가 워싱턴에서 설립하였으며 전 세계 최초 전자상거래 서비스를 만든 회사 중 하나입니다. 1994년 인터넷에서 책을 파는 것으로 시작하여 현재 대표자는 앤드류 제시이며 1,541,000명의 직원이 있습니다.
아마존닷컴 바로가기
1) 구글 검색창에 아마존을 검색하면 스크롤을 두어 번 내리면 아마존 닷컴 주소가 나옵니다.
2) 아마존 홈페이지에 접근하면 다음처럼 첫화면이 보입니다.
3) 첫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영문 홈페이지를 다른 언어의 홈페이지로 변경 가능합니다. 한국어 홈페이지는 없으니 참고 바랍니다.
4) 이제부터 아마존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제품 검색 및 조회가 가능합니다.
여느 홈페이지와 마찬가지로 이용 중 문의사항이 있으면 가장 먼저 찾게 되는 건 고객센터입니다. 아마존 역시 고객센터를 운영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아마존도 요즘 다른 기업과 마찬가지로 고객센터 찾는 게 어려워졌습니다. 어렵게 고객센터 Amazon Assistant라는 페이지를 눌러봤더니 이렇게 아무것도 없는 창만 나오네요.
아주 어렵사리 아마존 고객센터 페이지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바로 전화를 걸 수 있는 번호는 없고 (아마 다국적 기업 회사라서 국제전화 문제 등 때문일 것 같습니다) 1) 전화 요청 서비스 2) 채팅 서비스 이렇게 두 개를 고객센터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1) 전화 요청
Request a phone call에 가서 전화를 받고자 하는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고 Call me now(노란색 버튼)을 터치합니다.
2) 채팅 서비스
Chat with us 서비스를 터치하면 채팅서비스 창이 뜨게 되고 상담원과 채팅으로 대화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