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복지공단은 우리나라 공공기관 중 하나이며 근로자의 복지 증진 및 사회보장을 위한 업무를 수행합니다. 근로복지공단이 하는 일은 아래와 같아요.
1. 산재보상 및 요양
2. 고용보험
3. 산업재해 및 안전관리
4. 근로환경 개선
5. 복지행정 지원
6. 노인복지
이와 같은 다양한 업무를 통해 근로복지공단은 근로자의 안전 및 복지를 증진하고 사회적 안정을 도모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근로복지공단 고객센터 전화번호 이용시간 상담원연결하는 방법
아래와 같은 이유로 근로복지공단 고객센터를 이용하게 되는데요
1. 산재 및 요양 문의: 근로자의 업무 부상이나 질병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한 보상과 치료, 요양에 대한 문의를 하기 위해서입니다.
2. 고용보험 문의: 고용보험 관련 문의나 고용보험금 지급 드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 고객센터를 찾습니다.
3. 보험료 납부와 관련 문의: 근로자나 사업주의 고용보험과 산재보험 관련 보험료 납부 및 관련 문의를 위해 고객센터에 연락을 합니다.
4. 실직자 지원과 상담: 고용보험금 지원을 받고자 하는 실직자가 지원 절차 또는 자격요건 등에 대한 문의를 하거나 상담을 받기 위해 고객센터를 찾습니다.
5. 복지 혜택 및 프로그램 문의: 근로자와 그 가족이 받을 수 있는 다양한 복지 혜택이나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 고객센터에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6. 근로환경 개선과 안전 관련 문의: 근로 환경 개선과 안전 관련 제도나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 또는 신청을 하기 위해서입니다.
7. 사업주 교육과 상담: 사업주를 위한 고용보험 및 산재보험 관련 교육과 상담을 받기 위해 고객센터에 문의를 합니다.
8. 긴급 상황 처리: 산재나 고용보험 관련 긴급한 문제나 상황에 대처하게 위해 고객센터에 문의를 합니다.
9. 제도 또는 신청서에 대한 안내: 근로복지공단의 다양한 제도나 신청서 작성 방법에 대한 안내를 받기 위해 고객센터를 찾습니다.
10. 기타 문의사항: 고객이 궁금한 사항이나 문제, 불만 사항 등에 대해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고 해결을 받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www.comwel.or.kr/comwel/help/cyber/faq)에서 문의사항을 검색하여 질문과 답변을 확인하고 추가 문의사항은 아래 사이버고객상담 또는 콜센터를 이용하세요.
근로복지공단 자주 묻는 질문 바로가기
근로복지공단 사이버고객상담(www.comwel.or.kr/comwel)을 이용하여 상담신청을 하면 해당 담당자가 일반민원의 경우 3일, 법률민원의 경우 5일 이내에 답변을 드립니다. ※ 매년 2~4월에는 보수총액과 보험료신고에 따른 인터넷 상담민원이 다량 발생하여 처리가 지원될 수 있습니다.
사이버 민원 답변 확인은 해당 질문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양/보상
보험가입/납부
자격관리
복지(대부/신용보증/EAP)
퇴직연금
임금채권(체당금)
산재병원
등의 상담을 할 수 있습니다.
근로복지공단 콜센터 전화번호
1588-0075
근로복지공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근로복지공단이 제공하는 서비스 중 자주 찾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아요.
1. 사업장 관리번호 찾기
2. 전자팩스 수신조회
3. 나의 민원 검색
4. 온라인 고객상담
5. 산재지정 의료기관 찾기
6. 산재보험료 확인
7. 고용보험료 확인
8. 노무제공자 보험료 모의계산기
근로복지공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근로복지공단 토털서비스 바로가기 total.comwel.or.kr
수원지방법원 민원실 전화번호 홈페이지 바로가기
대한상공회의소 고객센터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