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민신문고 민원접수하기 (간편, 신속)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국민신문고를 통한 민원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신문고는 정부, 국민 간의 소통을 위한 중요한 창구로 다양한 민원을 간편하게 접수할 수 있는 홈페이지입니다. 지금부터 독자 여러분을 위해 국민신문고 이용 방법을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국민신문고 홈페이지 메인화면

국민신문고란?

 

국민신문고는 국민들이 생활하면서 겪는 불편사항, 부당한 대우 등을 신고하고, 정책 제안이나 문의를 할 수 있는 온라인 창구로 정부의 각종 행정기관이랑 연결되어 있어 빠르고 효율적인 민원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국민신문고 로

국민신문고 민원 신청 방법

다음은 국민신문고를 통해 민원을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1. 국민신문고 홈페이지 접속

먼저 국민신문고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아래 링크를 터치해서 홈페이지로 이동하세요.

 

국민신문고 홈페이지 바로가기

 

2. 회원가입 또는 로그인

 

민원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 또는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상단 메뉴에서 로그인을 터치해서 본인 인증 진행 후 회원 가입 로그인을 하고 이미 회원이시라면, 바로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3. 민원 신청 메뉴 선택

로그인 후, 상단 메뉴에서 민원 신청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다양한 민원 유형이 나열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4. 민원 유형 선택

민원의 종류에 따라 일반 민원, 부패 공익 신고, 정책 제안 등 원하는 유형을 선택합니다. 일반적인 불편 사항이나 건의 사항은 일반 민원을 선택합니다.

 

5. 민원 작성

 

선택한 민원 유형에 따라 양식을 작성합니다. 민원 내용을 상세히 기입하고, 필요한 경우 파일을 첨부할 수 있습니다. 가능한 한 구체적으로 작성하여 민원이 신속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합니다.

 

 

국민신문고 민원 신청과 관련한 문의사항은 자주 하는 질문(FAQ)을 확인 바랍니다. 추가 문의 사항은 정부민원안내 국번 없이 110번으로 365일 24시간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수어 상담은 평일 오전 9시부터 18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민신문고 시스템 관련 문의는

 

1600-8172

 

평일 09:00 ~ 18:00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민신문고 민원신청 하러가기

국민신문고 민원 신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