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는 전자상거래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다양한 상품과 티켓, 여행 상품을 판매하다가 2024년 7월 환불 자금 부족으로 인해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현재 위메프 본사를 찾는 분들은 물론 고객센터로 환불 문의를 하는 고객들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위메프 고객센터 전화번호 홈페이지 바로가기
1) 자주 묻는 질문
자주 묻는 질문을 이용하면 보다 빠르게 문의 사항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환불을 신청했는데 환불 기간은 얼마나 소요되나요?
상품에 대한 추가 정보를 확인하고 싶습니다.
배송 중인 상품의 위치를 알고 싶어요.
포인트는 현금으로 교환할 수 있나요?
주문한 상품을 취소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고객센터에서 전화상으로 본인 확인 후 대리 결제가 가능한가요?
내가 게시한 공개형 게시물을 삭제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무통장입금 주문 후, 입금하였는데 취소 문자를 받았습니다.
환불을 신청했는데 환불 기간은 얼마나 소요되나요?
상품에 대한 추가 정보를 확인하고 싶습니다.
구매한 상품을 취소/교환/반품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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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1:1 문의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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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고객센터 전화번호
쇼핑(배송상품) 1588-4763
여행 레저 공연티켓 이 쿠폰 지역 1661-4764
파트너 센터 1644-4769
위메프 티몬 사태는 정산금에 대한 미지급으로 인해 발생했습니다. 큐텐이 위메프와 티몬을 인수한 기업인데, 이 업체들이 판매 대금 정산을 하지 않았습니다.
원래 한 달에 한번 정산을 했는데 일주일에 한 번으로 변경하면서 지연이 시작되었습니다. 판매자들은 최대 수십억 원에 달하는 정산금을 받지 못했습니다.
위메프, 티몬은 전산 통합 과정에서 발생한 오류로 인해 정산이 지연되었다고 해명했으나, 해결이 되지 않으면서 판매자들의 불만이 더욱 커졌습니다. 그 과정에 티몬이 선불 충전금이나 문화상품권을 할인 판매하여 현금 유동성 확보를 시도하였습니다.
판매자들은 큐텐 및 자회사들에 대한 신뢰가 떨어졌고 소송으로 정산금을 받으려는 움직임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현재 큐텐 측은 정산 지연에 대한 사과를 하고, 정산금 지급 완료 약속 및 지연 이자 그리고 수수료 감면 등의 보상책을 내놓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