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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용노동부는 고용 창출과 직업 훈련을 통해 실업 문제를 해결하고, 근로 조건과 노동 환경을 개선하는 일을 합니다. 또한, 산업 재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근로 환경을 조성하며, 노사 간 갈등을 조정합니다. 사회보험 제도를 관리하고 실업급여와 재취업 지원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국민의 고용 안정과 노동권 보호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고용노동부 상담센터는 고용, 노동 관련 모든 궁금증을 해결해 드립니다. 실업급여, 근로 조건, 산업 재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을 제공합니다. 언제든지 도움이 필요하시면 편하게 연락 주세요.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 전화번호 이용시간 이용방법
고용노동부 상담센터 전화번호
1350
먼저, 고용노동부 상담센터 전화번호 1350으로 전화를 겁니다.
다음으로, 음성안내멘트에 따라 아래 단축번호를 참고하여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합니다.
1번 | 지방관서 전화번호 및 위치안내 |
2번 | 나의 민원확인(진정 등 노동사건 처리내역, 이직확인서 처리내역 조회) |
3번 | 고용상담 1번 살업급여 및 이직확인서 2번 국민내일배움카드 등 직업훈련 3번 국민취업 지원제도 4번 산전후 휴가급여, 육아 휴직급여 등 모성보호 5번 취업지원 6번 사업주 지원금 7번 외국인고용 허가제도 8번 청년내일 채움공제 9번 기타 |
4번 | 노동 상담, 근로기준 및 산업안전 |
5번 | 외국어상담(영어,중국어에 대한 외국어 상담 제공) |
* | 다시듣기 |
1350 고객센터 전화를 통한 상담원 연결 또는 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경우, 빠른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면 24시간 365일 언제든지 편리하게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용노동부 빠른인터넷상담
www.moel.go.kr/minwon/fastcouns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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