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글
카카오 T는 택시 호출, 택시예약, 대리운전, 퀵서비스, 주차, 바이크, 항공, 렌터카, 기차, 시외버스, 광역콜버스, 셔틀/버스대절, 카카오버스, 카카오지하철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서비스 이용 중 문제가 발생하거나 도움이 필요할 경우, 카카오 T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원과 연결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공식 홈페이지 기준으로 카카오 T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 방법에 대해 간단히 정리한 내용입니다.
카카오 T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 방법
① 챗봇 상담 : 카카오 T 앱 - 오른쪽 아래 [내 정보] - 고객센터 [서비스 문의] - 카카오톡 화면 전환 - 원하는 질문을 검색하여 챗봇 상담
카카오 T 앱 접속
스마트폰에서 카카오 T 앱을 실행합니다.
앱이 없는 경우,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후 설치하세요.
고객센터 메뉴 찾기
앱 하단 메뉴에서 '내 정보'를 선택합니다.
'서비스 문의'를 클릭하세요.
챗봇 상담
원하는 질문을 검색하여 챗봇 상담을 합니다.
꿀팁!
문제 상세 입력
문제를 구체적으로 작성하고 관련 정보를 입력합니다. 예: 예약 번호, 오류 메시지, 이용 날짜 등
② 상담사 연결 : 카카오 T 앱 - 오른쪽 아래 [내 정보] - 고객센터 [서비스 문의] - 카카오톡 화면 전환 - 채널 메뉴 - 고객센터 - 상담사 연결하기
카카오 T 앱 접속
스마트폰에서 카카오 T 앱을 실행합니다.
앱이 없는 경우,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후 설치하세요.
고객센터 메뉴 찾기
앱 하단 메뉴에서 '내 정보'를 선택합니다.
'서비스 문의'를 클릭하세요.
상담사 연결하기
채널 메뉴에서 고객센터 상담사 연결하기를 선택합니다.
상담원과 연결
입력을 완료하면 상담원이 문제를 확인한 뒤 답변을 제공합니다.
채팅 상담의 경우, 실시간으로 진행됩니다.
카카오 T 고객센터 자주 하는 질문
택시 이용 후 분실물 접수는 어떻게 하나요?
이용한 지 14일이 지나지 않았다면, 앱 내 이용기록에서 기사님께 직접 연락할 수 있습니다.
차량번호는 7일 동안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해 주세요.
[택시 이용 14일 이내]
▶ 카카오 T 앱 - 오른쪽 아래 '내 정보' - 이용기록 - 이용하셨던 기록 아래의 [기사님께 전화]
※ 이용 건을 누른 후 상세화면에서 차량번호 및 기사님 정보 확인 가능
기사님이 연락을 받지 않는 경우 택시 운수사 또는 운수조합으로 문의할 수 있어요.
-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유실물센터) : http://www.taxi.or.kr/02/04.php
- 경찰청 유실물종합센터 : http://www.lost112.go.kr
도움이 필요하다면 이 포스팅에서 안내드린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택시 자동결제 호출 후 기사님께 직접 결제했어요. 이중결제 취소 어떻게 하나요?
앱을 통해 자동결제했는데, 현장에서도 결제했다면 이중결제로 기사님에게 자동결제 취소 / 스킵 요청을 해야 돼요.
(기사님 앱에서 '손님이 직접결제 하셨나요?'를 선택하면 자동결제 없이 운행완료할 수 있어요.)
만약, 이미 하차하셨다면 이용기록을 통해 이중결제 문의를 접수하면 됩니다. (하단 이중결제 문의 앱 접수 방법 참고)
이중결제로 확인되면 자동결제 취소 후 문자로 안내드립니다.
[이중결제 문의 앱 접수 방법]
▶ 카카오 T 앱 - 오른쪽 아래 [내 정보] - [이용기록] 접수할 '택시' 이용기록 내 [이중결제 문의] 버튼 클릭
※ 접수 가능 기준 : 운행완료한 이용기록인 경우, 운행완료 이후 30일째 되는 날까지 동일 이용기록에 최대 2번까지 접수 가능
[증빙자료]
① 현장결제 수단이 카드인 경우
1. 카드 지류 영수증 - 승인 일시, 승인 번호, 차량 번호, 결제 금액 필수
2. 카드사 승인 내역 - 승인 일시, 승인 번호, 가맹점명, 결제 금액 필수
3. 카드사 승인 문자 - 승인 일시, 가맹점명, 결제 금액 필수
4. 교통카드 이용 상세 내역 - 승인 일시, 차량번호, 결제 금액 필수
※ 화면을 캡처하시는 경우, 편집 없는 원본을 첨부해 주세요.
② 현장결제 수단이 현금인 경우
1. 현금 지류 영수증 - 결제 일시, 결제 금액 필수
(현금 결제는 기사님과 확인 후 처리가 진행되어 시간이 소요될 수 있어요.)
2. 계좌 이체 내역 - 기사 이름, 이체 일시, 이체 금액 필수
[퀵] 카카오 T 퀵은 어떤 서비스인가요?
집이나 회사에서 물건을 '퀵'하게 보내야 할 때, 카카오 T 퀵을 통해 간편하게 주문부터 결제까지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카카오 T 퀵을 이용하면 기사님의 픽업 일정과 배송 예정 시간을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배송 진행 상황에 대한 알림도 받을 수 있어요.
방문 택배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간편하게 택배를 보내고 싶을 땐, 카카오 T 방문 택배를 이용해 보세요.
요청한 출발지로 제휴 택배사의 기사님이 직접 방문하여, 포장된 택배를 받고 배송을 진행하는 서비스예요.
(일주차) 주차장 입차 후 주차권을 구매해도 주차권 요금으로 적용이 되나요?
주차권의 경우 주차장 입차 전 예약이 필요해요.
입차 후 주차권을 예약할 경우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어려우며, 전액 현장결제가 발생할 수 있어요.
다만 일부 주차장에 한하여 '입차 5분 후 발송되는 푸시 알림' 또는 '카카오 T앱 > 주차 서비스 홈 화면'에서 입차 후 적용 가능한 주차권을 구매하실 수 있으니 이용에 참고하세요.
원활한 주차권 사용을 위해 가급적 주차장 입차 전 주차권 예약을 하면 편리합니다.
(일주차) 연일 주차권을 예약하면 연박 주차가 가능한가요?
연박권이 아닌 주차권은 연박 사용이 불가해요.
종일권의 경우 입차 당일에만 적용되며, 주차장의 당일 마감시각까지 이용할 수 있어요.
종일권 종료시각 이후에는 주차장의 현장요금으로 적용되므로 연박 주차를 원하시는 경우 꼭 연박권으로 예약해 주세요.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