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온라인 고용서비스를 한 곳에서 신청을 하고 신청 겨로 가를 확인할 수 있는 통합포털 고용보험 홈페이지를 소개합니다.
고용보험은 근로자의 생활 안정 그리고 고용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된 사회 보장제도입니다. 특히, 고용보험 관련 정보를 확인하거나 신청서 제출을 하기 위해서는 고용보험 홈페이지를 이용해야 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고용보험 홈페이지 바로가기와 주요 기능을 안내드립니다.
고용보험 홈페이지 접속 방법
1. PC에서 접속하기
인터넷 브라우저를 실행합니다.
주소창에 www.work24.go.kr 를 입력합니다.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 접속하여 원하는 메뉴를 이용합니다.
2. 모바일에서 접속하기
스마트 폰에서 인터넷 앱을 엽니다. (인터넷, 크롬 등)
주소창에 동일하게 www.work24.go.kr 를 입력합니다.
모바일에 최적화된 화면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용보험 홈페이지 주요 서비스
고용보험 홈페이지는 근로자, 사업자, 구직자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근로자
- 실업급여 신청
- 가입 이력 조회
- 고용안정 지원금
2. 사업주
- 고용보험 신고
- 보험료 납부
- 지원금 신청
3. 공통 서비스
- 고용센터 찾기
- 공지사항 및 자료실
고용보험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로그인
고용 보험 홈페이지의 대부분 서비스는 회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회원 가입 절차
- 홈페이지 메뉴의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합니다.
- 본인인증(휴대폰, 공동인증서) 절차를 진행합니다.
- 기본정보를 입력하고 회원가입을 완료합니다.
2. 로그인 방법
-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
- 또는 공동인증서, 카카오톡 인증 등 다양한 방법으로 로그인
고용보험 홈페이지는 근로자, 사업자, 구직자 모두에게 도움되는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접속 방법과 주요 기능, 활용 팁을 활용하여 고용 안정 그리고 혜택을 누리세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고용보험 홈페이지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