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인해 각종 기관 학교 직장 등에서는 코로나 백신 접종 확인여부를 확인하고자 예방접종증명서를 발급받아오라고 요청합니다. 개인은 예방접종한 사실이 있으면 온라인 또는 기관에 직접 방문하여 예방접종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예방접종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주 간편하게 증명서 발급이 가능하오니 필요하신 분은 많은 이용 바랍니다.
1. 예방접종증명서 발급은 온라인 또는 기관 방문이 있습니다.
- 온라인의 겨우| 정부24에서 신청, 처리 즉시 가능, 구비서류(공인인증서 등록)
- 오프라인인 경우 |보건소에 방문하여 즉시발급
2. 온라인 발급으로 하는 경우는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발급이 가능합니다.
3. 정부24 홈페이지 첫화면에는 자주 찾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상단 우측에보면 예방접종 증명(전자증명서)가 있는데 이곳을 클릭하면 됩니다.
4. 개인별 예방접종증명서를 발급하는 것이기 때문에 본인확인이 필요하며 정부24 회원 / 비회원 모두 신청이 가능합니다.
5. 본인확인절차(공동.공인인증서, 또는 간편확인)가 끝난 후에는 아래와 같은 안내문이 팝업창으로 뜹니다. 내용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인증절차가 필요함
- 2002년 이후의 내역만 발급 가능
- 해외의 경우 발급 불가
- 주소가 주민등록상 주소 일치 필수
5. 안내문을 확인한 후에는 본인이 접종한 예방접종을 클릭한 다음 발급을 해야합니다.
6. 다음으로는 어떤 방법으로 수령할지에 대한 선택을 하게 되어있는데 온라인의 경우 전부 온라인발급(본인출력)으로 이용하게 됩니다. (다른 옵션 없음.)
7.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출력화면으로 넘어가고 프린트가 정상 설치 및 작동되는경우 정상 발급 됩니다.
본인인증방법 |아래는 본인인증을 하는 방법에 대한 안내인데 보통 두가지가 있습니다. ①간편인증 ②공동.금융인증서 중 편한 방법으로 이용하면 됩니다. 많이들 사용하는 카카오로도 간편하게 인증이 되서 이전 은행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 온라인으로 등록한 후에야 사용할 수 있었던 때보다 낫다는 생각이 듭니다.
굳이 보건소에 방문하지 않아도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발급이 가능하오니 필요하신 분들은 예방접종증명 발급 서비스를 많이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