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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정부24 - 바로 발급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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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는 건강보험 가입자가 가입 구분과 건강보험 취득 상실에 대한 이력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입니다.

 

 

개인의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에는 출생부터 현재까지의 이력이 있습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는 금융기관에서도 신용정보 확인을 위해 요구하기도 합니다. 이유는 직장가입자인지 확인하기 위해서이고 어떤 직장에 재직 중인가를 알기 위함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서류 발급방법에는 세 가지 방법이 있는데 여기에서는 첫 번째와 두 번째 홈페이지 그리고 모바일 앱에서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1) 홈페이지

2) 모바일 앱

3) 건강보험공단 지사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방법

 

1. 먼저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바로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하는 아이콘이 보이지 않습니다.

 

 

2. 첫화면 하단을 봐야 되는데 이곳에 자주 찾는 메뉴가 나오고 거기에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 아이콘이 있습니다. 그곳을 클릭합니다.

 

 

3.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건강보험 발급하기 버튼이 나옵니다.

 

 

4.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첫화면 방문자별 맞춤 메뉴에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을 클릭합니다.

 

 

5. 간편인증 절차를 통해 "본인 확인"을 합니다.

 

 

6. 아래와 같이 본인의 가입자 구분을 확인하고 발급을 합니다.

 

 

7. 발급시 보이는 페이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프린트 발급이 필요하면 프린트가 잘 설치되어있는지 확인하고 인쇄까지 하면 법적으로도 효력이 인증되는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바로가기

정부24 홈페이지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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