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생활

술두통 원인 술마시면 안되는 이유

반응형

 

우리는 술에 대해 이중적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술은 우리 몸에 좋지 않다고 생각하면서도 요즘 워낙 많은 사람들이 술을 즐기고 있어서 술은 적당히 혹은 즐겨도 괜찮다고 생각하는 경향도 있습니다.

 

 

하지만 건강과 관련있는 전문가들은 한입을 모아 술은 몸에 해롭다고 얘기합니다. 술을 마시면 저 같은 경우는 두통이 생기는데요 이 부분만 봐도 술이 우리 몸에 해롭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 술이 왜 우리 몸에 해로운지 술을 마시면 안 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술마시면 안 되는 이유

 

1) 면역력이 약해진다

 

술을 마시면 우리몸에서 질병을 싸우는데 도움이 되는 좋은 것들이 사라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나이 든 사람은 특히 심각할 수 있기에 술을 마시면 안 됩니다. 

 

2) 집중력이 감소한다

 

우리는 나이가 듬에 따라 기억력이 감퇴합니다. 그런데 술은 기억력을 더 많이 감소시키는 경향이 있습니다. 집중력뿐만 아니라 감정을 조절하는 것도 분노를 조절하는 것도 둔해집니다. 더 다혈질인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판단력도 당연히 흐려질 수밖에 없습니다.

 

3) 수분을 빼앗는다

 

우리몸에는 수분이 필요합니다. 소변을 하기 때문에 늘 수분이 부족한데 물은 섭취를 잘 안 하고 술을 마신다면 수분이 빠져나가 탈수현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4) 피부가 건조해진다

 

수분이 줄어들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또한 술은 외적으로도 더 노화되게 합니다. 내적 노화는 물론입니다.

 

 

특히 나이가 65세 이상이라면 술을 하루에 한잔이상 마시지 않는 게 좋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