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생활

정부24 취학통지서 발급 및 조회 하는법 - 간편

반응형

 

미취학 어린이가 교육을 받기 위해 학교에 가는것을 취학이라고 하는데 이를 허락하거나 알리는 문서를 취학통지서라합니다. 대부분 7세 아이들이 취학전 취학통지서 발급이나 조회를 할일이 생깁니다. 취학통지서 발급을 하는 곳은 정부24 홈페이지입니다.

 

정부24 홈페이지에서는 취학통지서 발급 및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취학통지서 발급 및 조회하는 방법 바로가기를 신속하고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 바로 알려드립니다.

 

정부24 취학통지서 발급 및 조회 바로가기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다음처럼 취학통지서 홈페이지 첫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정부24 홈페이지 첫화면 하단에보면 취학통지서 발급이 있는데 여기에 접속합니다.

 

 

그럼 다음처럼 취학통지서 라고 명시되어있고 우측에 발급 버튼이 있습니다. 발급을 클릭합니다.

 

 

취학통지서 발급을 위해서는 간편인증이나 공동.금융인증서 중 택1 하여 로그인을 합니다.

 

간편인증을 클릭했더니 카카오톡이나 기타 인증가능한 민간 인증서 목록을 보여줍니다. 여기서 자주 이용하는 인증서를 클릭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카카오톡을 클릭했습니다. 운전면허증으로도 인증이 가능합니다.

 

 

인증이 완료되면 세대주 즉 보호자(아동의 보호자) 정보인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를 입력하게 되어있습니다.

 

 

취학아동정보인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도 입력하면 취학통지서 열람이 가능합니다.

 

 

취학통지서 열람전에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에 동의합니다를 클릭해야 민원신청후 취학통지서 열람 및 발급이 됩니다. 동의합니다를 클릭한후 민원신청을 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정부24에서 취학통지서 발급 및 열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정부24 홈페이지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