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년 월드컵 이후 카타르 월드컵에서는 새롭게 국가대표 선수들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카타르 월드컵에 출전한 국가대표들 프로필을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가장 이슈인 손흥민 선수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훗스퍼에서 윙어 포지션을 맡고 있습니다. 아시아 선수중에서는 역대 최초 프리미어리그 공식 베스트 일레븐에 선정되었으며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을 수상했습니다. 그는 밀양 손씨로 손을봉 정치인의 후손이라고 합니다. 손을봉은 조선 태조 7년 무인에 판병조참판 종2품으로 재임하여 하인을 수백명 거느렸으며 기록에 따르면 손을봉 역시 당시 축구와 비슷한 축국을 잘했다고 기록되어있습니다.
그는 강원도 춘천시에서 태어났으며 아버지 손웅정 역시 그에게 축구를 가르쳐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학업을 할정도의 집안 환경이 아니라 하지 못했고 축구에 재능이 있어서 축구를 시작하였습니다. 그는 춘천 부안초 후평중을 다니다가 원주에 육민관 중학교의 축구부에 들어갔습니다. 축구부에 들어가기 위해 전학하여 졸ㅇ버했다고 합니다. 당시 동북고 축구부에서 선수로 활동하다가 대한축구협회의 우수선수 해외유학 프로젝트에 선발디어 독일 분데스리가 함부르크 유소년팀에 입단하였습니다.
황의조는 1992년생으로 대한민국 축구선수이며 포지션은 스트라이커입니다. 그는 경기도 성남시에서 태어나 초등학교 4학년때 축구를 시작하여 풍생중 풍생고를 다니다 2011년 K리그 드래프트에서 성남FC의 우선지명을 받아 연세대에 입학하였습니다.
김민재는 1996년생으로 본관은 의성이며 수비수입니다. 경상도 통영시에서 태어났으며 연세대에 다니다 중퇴하고 2016년 6월 경주 한국수력원자력 축구단에 입단하며 명단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백승호는 1997년생이며 대동초 매탄중을 나와 현재 미드필더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조규성은 전북현대모터스 소속 대한민국축구국가대표팀이며 대학교 1학년 때까지 센터백이었다가 스트라이커로 전향하였다. 결정력이 부족하다는 점이 있으나 체력이 좋은편이며 적극성이 뛰어나다는 평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카타르월드컵에 출전한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선수를 알아보았습니다. 궁금한점은 댓글 남겨주시면 답글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