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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

서울주택도시공사 홈페이지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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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주택도시공사는 시민의 주거생활 안정과 복지향상에 기여한느 전문 공기업입니다. 주택 등 건축물의 건설, 개량, 공급(분양 또는 임대) 및 관리, 주거복지사업,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위탁받은 업무, 그 밖에 도시개발과 관련이 있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서울주택도시공사는 지하철 3호선 대청역 8번 출구에서 지하로 바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서울주택도시공사 홈페이지 이용방법과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서울주택도시공사 홈페이지 바로가기

 

구글 검색창에 서울주택도시공사를 입력하고 검색하면 서울주택도시공사 url(https://www.i-sh.co.kr/main/index.do)이 나옵니다. 여기에 접근하면 서울주택도시공사 홈페이지 이용 가능합니다.

 

 

서울주택도시공사 홈페이지에는 사업소개 청약정보 고객센터 SH소식 정보공개 SH소개 SH인터넷청약 SH주택정보 콜센터 공고 및 공지 공급계획 당첨자 발표 서류심사 대상자 조회 납부금 조회 보수처리 조회 온라인 신청이 있습니다.

 

 

서울주택도시공사 홈페이지에서 청약정보를 보려면 서울주택도시공사 홈페이지 첫화면에서 SH인터넷청약에 접근하면 됩니다. SH인터넷정약시 기존 공동인증서 외에 금융인증서가 추가되었습니다. 단, 금융인증서의 경우 용지청약 및 사업자의 경우 적용이 제외가 됩니다. '21.11월부터는 구글 안드로이드 정책에 따라 공동인증서 이용방법이 변경됩니다. 안드로이드 OS V11이상 대상 스마트폰은 공동인증서 저장위치가 NPKI 폴더->앱 내로 변경됩니다. 은행어플 신규 설치 및 재 설치 시 공동인증서를 모바일에서 사용 시 모바일에서 인증서 가져오기 기능 사용이 불가합니다. SH 인터넷청약 공동인증서 로그인 화면 하단에 '스마트폰으로 인증서 내보내기' 기능을 통해서 PC에 있는 인증서를 모바일로 보내야 모바일에서 공동인증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화면 경로 '인터넷청약시스템> 공동인증서본인확인(우측 상단)>스마트폰으로 인증서 내보내기 접근 서울주택도시공사 홈페이지에서 청약정보 바로가기 >

 

국민주택은 입주자모집공고일 현재 해당 주택건설지역(수도권)에 거주하는 무주택세대구성원에게 1세대 1주택 기준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여기에서 말하는 수도권이란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경기도를 말합니다. 청약자격은 1순위는 청약저축 또는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하여 1년이 지난 자로서 매월 약정 납입일에 월납입금을 12회 이상 납입한 자이나 투기과열지구에서 공급되는 주택, 청약조정대상지역에서 공급되는 청약조정대상주택의 경우에는 (서울 전 지역 해당) 아래 요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합니다. · 청약저축 또는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하여 2년이 지난 자로서 매월 약정납입일에 월납입금을 24회 이상 납입하였을 것 ·세대주일 것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서 과거 5년 이내 무주택세대구성원 전원이 다른 주택 당첨자가 되지 아니하였을 것

 

 

2순위는 1순위에 해당하지 아니하는 자로 단, 청약저축 또는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한 자로 한정합니다. 입주자 선정방법은 1순위에서 경쟁이 있는 경우와 2순위에서 경쟁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산보유 및 소득기준은 공공주택(구 보금자리주택) 전용면적 60㎡이하 일반공급 청약 시 해당되고 심사대상은 입주자모집공고일 현재 소득·자산을 아래의 기준으로 심사합니다. 소득기준은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원수별 가구당 월평균소득의 100% 이하입니다. 

 

· 자산기준:

  부동산(토지+건물) : 21,550만원 이하

  자동차 : 3,496만원 이하

 

서울주택도시공사에서 공급하는 장기전세주택 국민·공공임대주택 매입주임대주택 희망하우징 장기안심주택 행복주택 전세임대주택 역세권청년주택에 대한 청약을 인터넷에서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청약연습하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서울주택도시공사 청약시스템은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로그인이 되오니 사전에 확인하시어 청약 시 차질 없으시길 바랍니다. 청약 진행 시 관련 안내 사항은 '청약시스템 이용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각 신청별 청약 마감시간전까지 청약을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주택도시공사 고객센터는 고객만족, 고객감동, 청렴경영을 실천하고자 하며 고객의 권리를 제정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자주 하는 질문(FAQ) 묻고 답하기 A/S 신청 불편신고 고객제안 직원칭찬하기 서비스 이용 가능합니다. A/S 신청은 입주고객 여러분의 주거 생활에 불편이 있는 경우 개선을 요청할 수 있도록 마련한 공간으로 'A/S 신청'에 글쓰기는 회원로그인 후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비공개로 운영되오며, 신청고객이 회원로그인 하신 후에 '마이페이지 > 나의 민원보기' 메뉴에서 A/S신청 및 처리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필요하신 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증명서 신청/확인에서 제공해 드립니다. 서울주택도시공사 홈페이지 > 고객센터 > 증명서 신청/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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