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아동복지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반응형

 

아동복지센터는 아동 및 가족문제에 대한 상담 그리고 아동복지시설수용아동의 보호 그리고 아동복지증진에 대한 사무를 분장하는 서울특별시청의 사업소이며 소장은 지방사회복지사무관으로 보한다. 1963년에 설립되었으며 보호, 치료, 아동보호전문기관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 및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아동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 조상을 위해 신체적이나 정서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아이들에 대한 상담 및 여러 사유로 인하여 가정에서 자녀 양육이 어려운 아동들을 돌보며 안정된 환경에서 자랄 수 있게 하고 아동들의 학대나 예빵은 물론 발생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있는 24시간 상담기관 서비스가 있다.

 

 

아동복지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검색할 수 있는 사이트인 구글에서 아동복지센터를 검색하면 바로 url이 나오는데 여기(https://child.seoul.go.kr/)에 접근하면 홈페이지에 바로 이용을 할 수 있다. 

 

 

여기에는 기아/미아 시설보호 아동예방 입양/가정위탁 상담/교육 센터소개 서비스가 있다. 온라인 상담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는데 온라인상담은 게시판에 비회원 글쓰기 또는 회원글쓰기를 하면 답변이 달린다. 아동복지센터> 상담/교육> 온라인 상담으로 접근하면 서비스 이용 가능하다.

 

 

시설아동보호는 만 18세 미만 보호를 필요로 하는 아동 즉 보호자가 없거나 보호자로부터 이탈된 아동 보호자가 아동을 학대하는 등 아동을 양육하기에 부적당하거나 양육할 능력이 없는 경우의 아동 친권자, 후견인, 아동을 보호 및 양육 및 교육하거나 그 의무가 있는 자 업무 고용등의 관계로 사실상 아동을 보호 및 감독하는 자다. 서울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만 18세 미만 아동이 보호자가 사실 확인 후 가정에서의 양육이 불가능한 아동은 아동복지센터에서 경제적 여건, 가정해체, 수감등으로 아이를 키우기 불가능한 가정의 자녀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자치구에서 의뢰돈 보호 의뢰된 아동을 서울시아동복지시설등을 통해 아동이 입소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잇다.

 

상담후 적합 판정 결과

 

입양은 혈육이 아닌 아이를가족으로 받아들이기는 쉽지가 않다. 내 이기심으로 인해 태어나서 한번 버림받은 아이에게 두 번 상처 주지 않도록 깊이 생각해야 한다. 힘든 일에 부딪혔을 때 쉽게 파양을 결정하지 않도록 신중히 결정해야 하고 입양을 결정했다면 한 아이의 인생을 끝까지 책임지겠다는 마음이 필요하다. 국내 민간전문입양기관은 동방사회복지회 대한사회복지회 홀트아동복지회 성가정입양원이 있으며 국내입양절차는 다음과 같다.

 

 

기아는 부모 또는 보호자로부터 버려진 아동이고 미아는 길을 잃어 부모 또는 보호자로부터 잠시 이탈되어있는 아동으로 서울시 일시보호시설인 아동복지센터 시립동부아동복지센터 시립서부아동복지센터에서는 기아 미아 아동이 경찰관에 의해 발견되면 관할 구청에 인도된 후 보호 의뢰되는 곳이다. 이곳에서 일정기간 일시보호하고 아동의 보호방법인 가정위탁 입양 시설보호를 결정한다.

 

일시보호시설

 

아동복지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