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는 비산업부문의 온실가스감축을 위해 민,관 협력을 지향하며 59개의 국내 단체가 참여하여 지자체나 지역단체를 중심으로 243개가 구성되어있으며 2008년 그린스타트전국으로 출범하여 2014년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로 변경하여 기후, 환경을 포괄하는 국민적인 실천운동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홈페이지 바로가기와 홈페이지 이용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구글 검색창에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검색시 url(https://www.kcen.kr)이 나오고 여기에 접근하면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의 주요활동은 온실가스 1일 1톤 줄이기 실천서약과 지원사업, 온실가스 진단과 컨설팅,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 실천활동 경연대회, 행사 캠페인 전개, 그린오피스프로그램 보급, 취약계층 지원사업, 기후변화교육센터 운영이 있습니다. 그린오피스 프로그램 보급은 그린터치와 그린프린터를 보급하는것으로 그린터치란 컴퓨터 미이용시 소비전략 감소 및 비용절감을 하여 지구온난화 원인인 이산화탄소 발생량을 감소합니다. 그린프린터는 인쇄용지 절약프로그램이며 프린터 출력시 양면인쇄, 흑백인쇄를 유도하여 종이와 인쇄비용을 절약 합니다.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에는 탄소배출량 체험이 가능한 사이트가 있으며 탄소발자국 기록장, 진단컨설팅 시스템, 탄소발자국 계산기, 탄소가계부가 있습니다. 탄소발자국 기록장은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 실천서약 및 이행점검 관리와 주별로 실천사항 기록이 가능하며 탄소발자국 계산기는전기, 가스, 수도, 교통 사용량 입력시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바로 계산해줍니다.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는 경기도 과천시 새술막길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하철 이용시 4호선 정부과천청사역과 가까우며 버스이용시 KT과천지사 정류장, 소방서앞 정류장, 시민회관 정류장과 가깝습니다.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는 대표자, 공동대표, 운영위원회, 사무국, 광역 및 기초 지역네트워크, 고문, 감사, 자문회의, 분과위원회, 특별기구, 지역협의체로 구성되어있으며 서울시 환경정책과, 부산기후 환경네트워크 등 전국 모든 지자체 (광역 17개 기초 226개)에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하단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홈페이지 바로가기에서 확인 바라며 궁금한 사항은 댓글을 남겨주심 답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