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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생활

국민콜110 국민권익위원회 운영 홈페이지 이용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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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콜 110은 국민권익위원회가 운영하며 국민콜 110은 중앙정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모든 행정기관에서 업무 DB를 구축하여 실시간 전화 민원 상담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국민콜 110은 여러 단계의 자동응답 ARS를 거치지 않고 있으며 전문교육을 이수한 110 상담사가 직접 상담합니다.

 

여기에서는 국민콜110 홈페이지 이용방법과 홈페이지 바로가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용 중 문의사항은 하단 댓글창에 남겨주시면 답변드립니다.

 

국민콜 110 국민권익위원회 운영 홈페이지 이용방법

 

포털 검색창에 국민콜 110 국민권익위원회를 입력하고 검색하면 url(https://www.110.go.kr/start.do)이 나오고 여기에 접근하면 국민콜 110 홈페이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이라는 안내와 함께 홈페이지 첫 화면 열람을 할 수 있습니다.

 

 

국민콜 110(국민권익위원회)은 정부 관련 문의사항을 상담, 안내하는 서비스 제공을 하며 112나 119로 접수되는 긴급하지 않은 전화를 처리합니다. 국민이 각 행정기관 콜센터 번호를 일일이 알아야 할 필요 없이 어디에서나 전화 한 통으로 이용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국민콜 110은 정부과천청사 2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온라인 상담만 가능합니다. 방문을 원하는 경우 본 페이지 하단의 국민권익위원회 종합민원상담센터를 이용해야 합니다.

 

국민콜110에서 이용가능한 상담분야는 행정교육문화/복지노동/환경산업정보통신/농림해양/재정세무/건설교통/외무통일 등이며 채팅상담, 문자상담, 수어상담 등이 있습니다.

 

 

채팅상담은 365일 24시간 이용 가능하며 채팅상담 또는 카카오톡상담 중 선택하여 이용 가능합니다. 채팅상담 이용은 하단 국민콜 110 홈페이지 바로가기> 채팅상담에서 이용가능하며 카카오톡 상담은 국민톡 110 채널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문자상담은 휴대폰이나 홈페이지에서 이용할수 있으며 문자메시지 작성 후 110 번호로 전송 시 이용가능합니다. 홈페이지는 문자상담신청하기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국민콜 110 이용을 원하는 분은 하단 국민콜 110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이용 시 편리하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 중 문의사항은 하단 댓글창에 댓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국민콜 110 홈페이지 바로가기

국민권익위원회 종합민원상담센터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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