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문서24 홈페이지 바로가기

반응형

 

문서 24는 행정안전부와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이 운영하는 홈페이지로 행정기관으로 문서를 작성 및 제출이 가능합니다. 제출한 문서를 수신처에서 접수했는지 여부도 확인이 가능하며 고객센터에서 궁금한 내용을 찾아보거나 인터넷 또는 콜센터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문서 24 홈페이지 바로가기와 홈페이지 이용방법(이용 가능시간 등)을 알려드립니다.

 

문서 24 홈페이지 바로가기

 

구글이나 포털검색창에 문서 24를 입력하고 검색합니다. 

 

 

검색 후 나오는 문서 24 홈페이지 url(https://docu.gdoc.go.kr/index.do)에 접속합니다.

 

 

문서24 홈페이지에는 문서 보내기, 받은 문서함, 보낸 문서함, 접수 문서함, 임시 보관함이 있습니다. 보낸 문서는 보낸 문서함에 저장되며, 수신된 문서는 받은 문서함에 저장이 되고 작성 중인 문서는 임시 보관함에 저장이 됩니다. 문서를 보내는 방법, 받는 방법, 알림 받는 꿀팁은 하단에서 알려드립니다.

 

이용 중 문의사항은 문서 24 고객센터에서 1:1 문의가 가능합니다. 문서 24 콜센터는 헬프데스크 02) 6006-5024입니다.

 

 

문서 24 이용 가능 시간은 국민이나 기업 단체에서 관공서 업무시간에 맞추지 않고 편리한 시간에 인터넷으로 문서를 제출하거나 받을 수 있습니다. 문서를 보낼 때는 본인확인 후 이용이 가능하며 문서 보내기 메뉴에서 문서 작성 후 발송하고 처리현황 확인이 가능합니다. 문서를 받을 때는 문서함 메뉴에서 받은 문서함 목록 확인 및 처리가 가능합니다.

 

 

문서를 작성하기 전 세 가지 항목(작성 가능한 문서인지, 받는 기관 지정, 발신자명 표시)을 확인하고 모두 체크 후 문서 작성이 가능합니다. 파일첨부 시 500MB까지 가능하며 작성한 문서는 임시보관 및 PDF 형태로 확인이 가능하며 수신처로 발송 가능합니다.

 

 

문서 24에서 보낸 문서 접수 혹은 문서 수신시 환경설정 메뉴에서 카카오톡 수신 옵션 활성화 후 알림 수신이 가능합니다. 문서24 서비스 이용은 하단 문서24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이용하면 편리하고 빠르게 이용 가능합니다. 문의사항은 하단 댓글창에 남겨주심 답변을 드립니다.

 

 

문서24 홈페이지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