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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생활

정부24 고객센터 이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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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24는 대한민국 정부가 운영하는 인터넷 정부서비스 통합 포털이며 민원 24, 정부대표포털, 알려드림 등 행정안전부의 3개 시스템을 통합하였으며 22가지 다른 기관의 서비스를 연계하여 제공합니다. 행정안전부에서 운영중이며 여기에서는 정부24 고객센터 이용방법, 내선번호 등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정부 24 고객센터 이용하기

 

정부 24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는 민원신청, 서비스신청, 간편 확인 및 안내가 있으며 받을 수 있는 보조금을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는 보조금 24가 있습니다.

 

 

정부 24에서 이용가능한 서비스는 코로나19 생활지원비 신청, 토지(임야) 대장 발급, 주민등록등본(초본) 발급, 자동차등록원부(발급), 건축물대장(발급), 가족관계증명서(조회),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발급), 격리통지서(발급)등이 있습니다.(자주 찾는 서비스순)

 

 

정부 24는 행정안전부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행정안전부는 본관(업무동,민원동)과 별관으로 되어있고 세종시 도움6로 세종청사에 있습니다. 대전역, 오송역, 조치원역에서 34~60분 내외로 올 수 있습니다.

 

 

정부 24 이용시 문의사항은 온라인 고객센터 상담예약 또는 대표번호 상담원 연결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의시 자주묻는질문(FAQ)에서 유사한 질문을 검색후 답변 내용을 확인하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자주찾는질문(FAQ) 이용은 하단 정부24 홈페이지 바로가기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유사한 질문이 업ㅅ는 경우 정부 24 콜센터나 온라인 고객센터 상담예약 이용을 하면 됩니다.

 

 

정부 24 콜센터는 09:00~18:00 평일에 이용 가능하며 내선번호 1번은 주민등록초본, 건축물대장, 토지대장 문의 2번은 민원신청과 발급문의 3번은 보조금24조회, 신청문의 4번은 회원가입 및 홈페이지 이용 문의입니다. 대표전화는 1588-2188 이며 온라인 고객센터 상담예약은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 정부24 홈페이지 바로가기에서 이용하시기 바라며 궁금하신 사항은 하단 댓글창에 남겨주심 답변을 드립니다.

 

 

정부24 홈페이지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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