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생활

정부합동민원센터 홈페이지 이용방법

반응형

 

정부합동민원센터는 합동민운센터 설립 이전 다수시관과 연결된 민원이나 처리기관, 방법을 모를 때 여러 기관에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합동민원센터를 설립했으며 정부합동민원센터 방문 시 여러 민원 종류를 처리기관 무관하게 상담 가능합니다. 여기에서는 정부합동민원센터 홈페이지 이용방법을 알려드리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부합동민원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구글 검색창이나 포털 검색창에 정부합동민원센터 입력후 검색하면 홈페이지가 나오고 여기에 접근하면 홈페이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분야의 전문상담관이 합동이로 상담하며 11개 중앙부처 공무원, 자격보유 민간전문상담가, 전화상담사, 공공기관 상담관이 상담을 하며 상담방법은 대면상담, 온라인상담, 영상상담, 전화상담, 합동상담, 예약상담이 있습니다. 민원과 상담의 차이는 상담은 민원 신청 전 절차 등에 대한 문의를 하거나 기관 안내를 받는 것이며, 민원은 행정기관에 요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대면상담은 사전 예약후 민운실에 방문하여 전문가와 상담을 하는 것으로 사전 예약은 사전 조사를 진행하기에 보다 깊이 있게 상담이 가능하며 상담 절차는 상담신청-상담관지정-상담진행-상담종료 순입니다. 상담신청은 센터 민원실 방문 후 신청하며 상담 내용에 따라 부서 배정 및 상담원 지정이 됩니다. 신청인과 대면이나 비대면으로 상담을 하며 문의사항에 대한 답변이나 대안, 해결방안 제시 위주의 상담이 진행되며 필요시 별도로 민원 접수하면 됩니다. 정부합동민원센터 대면상담 상담시간은 하단 상담시간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정부합동민운센터 대면상담 상담시간

 

방문상담 전 홈페이지에서 상담예약을 하는 방법도 있으며 대면상담과 마찬가지로 예약신청-상담관지정-사실확인 및 자료조사-센터방문-상담진행-상담종료순으로 진행됩니다. 단 민간 전문가 상담은 예약상담이 불가한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상담은 정부합동민원센터 홈페이지(하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용)에서 온라인 상담 신청후 센터 전문 상담관이 답변을 하는 서비스로 상담신청-상담관 지정-사실확인이나 자료조사 -답변입력-결과확인순으로 진행되며 모든 상담 및 결과확인은 정부합동민원홈페이지에서 진행됩니다.

 

 

온라인상담 신청은 정부합동민원센터-상담신청·예약 탭에서 이용 가능하며 홈페이지 예약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은 하단 댓글창에 남겨주심 답변을 드립니다.

 

 

110 상담은 국번없이 이용하는 전화상담 서비스이며 시간제한 없이 언제나 이용가능하오며 문자메시지로도 상담이 가능합니다. 문자메시지 상담은 문자메시지 내용 작성 후 110으로 발송 시 상담 신청이 됩니다.

 

 

정부합동민원센터에 대해 자세한 내용을 알고시거나 상담신청·예약 등의 대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하단의 정부합동민원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부합동민원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