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키 큰 사람이 되길 원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아닌 경우도 있으나 대부분 키가 크면 멋있어 보이거나 예뻐 보인다는 생각을 하기 때문입니다. 키는 유전적 요인은 30% 후천적 요인이 70% 영향을 주기 때문에 부모가 키가 작더라도 환경적 요인을 잘 관리한다면 키가 클 수 있습니다. 특히 성장기에만 키가 크는 것이 아니라 성인이 되어서도 1~2cm 정도는 클 수 있기 때문에 지속적인 노력을 하면 키 크는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효과 좋은 키크는 방법
1. 규칙적인 시간에 식사하기
먹는 것이 키 성장에 많은 영향을 주고 어떤 것을 먹느냐 뿐만 아니라 규칙적으로 식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따라서 평소 배고픈 시간에 불규칙하게 먹는 것이 아니라 규칙적인 시간에 식사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불규칙한 식사시간은 위에 무리를 주기 때문에 건강에도 좋지 않습니다.
2. 스트레칭하기
스트레칭이 키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한 유명인은 요가를 했더니 키가 2cm가 자랐다고 한 적이 있습니다. 성인임에도 키가 자랄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해준 사례입니다. 스트레칭은 몸을 쭉쭉 펴주기 때문에 근육 그리고 인대를 늘려주어 성장판을 자극하게 됩니다. 따라서 과학적으로도 키 성장에 도움 되는 운동이오니 평소 키 성장을 위해 스트레칭을 하시기 바랍니다.
3. 비만인 경우 다이어트하기
살이 나중에 키로 간다는 얘기를 어릴때 많이 들었던 사람은 비만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건강에 좋지 않다는 사실을 망각하게 됩니다. 하지만 비만인 경우 오히려 체중 때문에 뼈에 무리가 생겨서 키가 작아질 수 있으니 비만인 경우에는 평소 체중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4. 나에게 맞는 운동찾기
운동은 유행을 따라 하는 것이 아니라 나한테 필요하고 잘 맞는 운동을 해야 합니다. 따라서 평소에 키 성장에 관심이 많다면 체중보다 무리가 되는 운동은 피하는 것이 좋고 하체 중심 운동인 조깅 농구 배구 자전거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하면 좋은 운동은 레슬링 씨름 수영이 해당되며 운동은 단기간하는 것이 아니라 꾸준히 해야 키가 클 수 있습니다.
키성장에 도움 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 지금부터는 요즘 많이 진단되는 성인 ADHD에 대해 짧게 설명하겠습니다. 성인들이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를 앓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평소 산만하다고 모두 해당되는 건 아니고 과잉행동이 심하여 통제가 안되고 주변에 피해를 주는 경우 전문가에게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심하다고 생각이 되지 않을 때는 평소 습관으로 고칠 수 있습니다.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 대처법
1. 요리 즐겨하기
요리가 생각보다 머리를 많이 쓰는 활동이며 차분해야 요리를 잘할 수 있기 때문에 도움이 됩니다. 평소 요리를 즐겨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에너지 발산하기
집에만 너무 오랫동안 있다 보면 답답하고 에너지가 축적되어 발산해야 됩니다. 따라서 신체적인 활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스스로에게 칭찬하기
과한 스트레스도 해당 병을 심하게 만드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 스스로에게 칭찬을 해주고 긍정적 피드백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처럼 평소에 작은 생활습관들이 모여 성인이 되어서도 키 성장이 될 수 있다는 것이 참으로 놀랍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