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생활

정부민원안내 콜센터 전화번호 이용시간 상담원연결하는 방법

반응형

정부민원안내 콜센터는 국민권익위원회가 운영하고 있습니다. 정부민원안내 콜센터는 중앙정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모든 행정기관 업무의 데이터 베이스를 기반으로 실시간 전화 민원 상담을 제공합니다. 

 

 

여기에서는 실시간 전화 민원 상담 서비스 이용방법 및 다른 고객센터 서비스 이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편한 방법으로 이용 바랍니다. 

 

정부민원안내 콜센터 전화번호 이용시간 상담원연결하는 방법

 

1. 전화상담

 

정부민원안내 콜센터에서 이용할 수 있는 상담분야는 행정, 교육, 문화(지방세정, 교육정책, 문화, 통계일반, 주민등록, 민방위재난 등)이며 복지, 노동(사회복지, 의정, 근로기준, 고용보험, 직업안정 및 훈련, 식품 등) 등입니다.

 

행정/교육/문화

지방세정, 교육정책, 문화, 통계일반, 주민등록, 민방위재난 등
복지/노동

사회복지, 의정, 근로기준, 고용보험, 직업안정 및 훈련, 식품 등
환경산업/정보통신

환경오염신고, 특허, 도시가스 우편, 전기 등
농림/해양

농업/축산/산림행정, 해양수산, 수협, 해양경찰 등
재정/세무

공정거래, 금융, 보험, 통관, 국세/탈세제보, 근로장려금, 연말정산간소화 등
건설/교통

주택일반, 도시계획, 도로행정, 국토계획, 교통 등
외무통일, 민형사, 국방

외무/퉁일, 수사, 치안, 법률구조 등
비긴급 신고전화

실종아동, 청소년, 노인학대, 여성긴급 등 20개의 비긴급 신고전화
갑질피해상담

공공분야의 민간에 대한 갑질, 내부의 갑질

 

정부민원안내 콜센터 전화번호

국번 없이 110번

 

이용시간은 365일 24시간입니다. 편한 시간에 이용 바랍니다. 

 

2. 문자상담

 

문자메시지 작성 후 '110'으로 문자를 전송합니다. 핸드폰으로 문자상담 신청 시 문자메시지 이용료가 발생하지만 홈페이지에서 문자상담 이용 시 무료입니다.

 

▷ 문자상담 서비스 무료로 이용하기

 

3. 국민비서 상담챗봇

 

간단한 상담은 국민비서 상담챗봇을 이용해 보세요.

 

 

▷ 국민비서 상담챗봇 바로가기

 

서비스 이용 및 자세한 내용은 아래 국민콜 110 홈페이지 바로가기에서 확인 바랍니다. 문의 내용은 댓글을 남겨주시면 답변을 드립니다.

 

 

국민콜 110 홈페이지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