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는 각 기관 정보시스템 간 정보자원을 상호 연계하여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에서는 민원접수, 민원접수 데이터 전송, 민원처리, 민원처리 데이터 전송, 민원처리현황 조회, 발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고객센터 이용방법 세 가지를 알려드려요. 전화번호를 통해 상담원 연결하는 방법, 자주 묻는 질문, 게시판 문의하기 이용방법과 바로 가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전화번호 이용시간 상담원연결하는 방법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홈페이지 메인화면입니다. 직접 네이트, 다음, 네이버, 구글, 빙 등 홈페이지 검색창에 입력해서 접근하거나 아래 바로가기를 이용하여 편리하게 지금 바로 이용해도 됩니다. 편한 방법으로 이용 바랍니다.
홈페이지에서 이용 가능한 서비스를 알려드립니다.
- 피부양자 자격취득
- 피부양자 자격상실
- 지역가입자 자동이체
- 민원처리현황 조회
- 증명서 신청/발급/이력조회/발급사실 확인
이용할 수 있는 고객센터 서비스를 알려드립니다. 편한 방법으로 이용 바랍니다.
1. 고객센터 상담원연결하는 방법
1) 고객센터 063-711-7800으로 연결을 합니다.
2) 상담원 연결을 통해 문의사항을 해결합니다.
고객센터 상담원연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2. 자주 묻는 질문 이용하기
자주 묻는 질문을 이용하면 검색어 입력을 하여 사전 등록된 질문, 유사 질문을 확인하여 문제를 더욱 빠르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바로가기도 있습니다.
1) 하단 자주 묻는 질문 바로 이용하기 또는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홈페이지> 참여마당에서 자주 묻는 질문에 접근합니다.
2) 검색어를 입력하세요.라고 적혀있는 칸에 문의사항을 문장 또는 단어로 입력하고 오른쪽 검색 버튼을 터치합니다.
※ 홈페이지 이용, 증명서, 전자신고 오류, 민원신고서 작성, 전체 등에 대해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3. 게시판 문의하기
4대 사회보험정보연계센터 홈페이지> 참여마당> 묻고 답하기에서 문의글을 남깁니다. 역시 하단에 바로가기가 있어서 지금 바로 게시판 문의하기 서비스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제목/작성자 입력을 합니다. 작성자는 안전한 이용을 위해 간단한 휴대폰 본인인증 절차를 거칩니다. 보안이 검증된 서비스로 안심하고 이용해도 됩니다.
2) 작성일/생년월일 선택 및 연락처 입력을 합니다.
3) 공개여부(공개/비공개) 선택, 문의유형(민원신고서 작성, 전자신고 오류, 증명서, 홈페이지이용, 고객제안) 선택을 합니다.
4) 내용을 입력합니다.
5)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추후 등록글 확인 용도) 저장을 터치하면 문의사항에 대한 질문을 남기게 되며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