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고객센터 전화번호 안내

2025. 12. 25. 13:16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대한항공 관련 문의를 빠르게 해결하고 싶은 경우를 위해 고객센터 전화번호 그리고 문의 방법을 한눈에 정리했습니다. 아래 핵심 정보를 확인하세요.

 

 

대한항공 고객센터 전화번호

 

가장 기본적으로 이용하는 방법은 고객센터로 전화연결을 하는 것입니다. 대한항공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아래와 같습니다.

 

  • 국내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2001 (또는 02-2656-2001)

 

국내에서는 유선전화, 휴대전화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전화를 거는 경우 국가번호 '+82'를 붙여 이용하면 됩니다. 이 번호로 국내선/국제선 등 모든 항공사, 항공편 관련 문의가 가능합니다.

 

<단축번호>

 

  • 오늘의 출도착 운항정보 자동안내 (항공편 아는 경우): 1588-2001 → 1번 → 항공편 번호 입력 + #(샵)
  • 오늘의 출도착 운항정보 자동안내 (항공편 모르는 경우): 1588-2001 → 2번 → 도착 도시 번호 입력 후 안내
  • 오늘의 출도착 운항정보 자동안내 → #(샵) : 이전 서비스
  • 예약 재확인 자동안내: 1588-2001 → 1번 (국내선) 2번 → 예약번호 입력 + # (샵)
  • 예약 재확인 자동안내: 1588-2001 → 1번 (국내선) 2번 → 스카이패스 번호를 이용한 안내 → 스카이패스 번호 입력 + # (샵) 입력 후 안내
  • 예약 재확인 자동안내: 1588-2001 → 1번 (국내선) 2번 → 항공권 번호를 이용한 안내 → 항공편 번호 입력 + 샵(#) 입력 후 안내
  • 바로 상담원 연결: 1588-2001 → 1번 (국내선) → 2번 (예약 재확인 자동안내) → 0번 (번호를 모르는 경우) → 1번 (스카이패스 회원인 경우) → 바로 상담원 연결
  • 바로 상담원 연결: 1588-2001 → 1번 (국내선) → 2번 (예약 재확인 자동안내) → 0번 (번호를 모르는 경우) → 2번 (스카이패스 회원이 아닌 경우) → 바로 상담원 연결

고객센터 운영시간 (상담 가능 언어)

 

대한항공 고객센터는 24시간 운영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언어로 고객센터 지원이 되고 있으며 영어, 중국어, 일본어 상담도 가능하지만 일부 시간대에 한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 이용시간: 국내선 (한국어/영어) 매일 07:00-19:00
    • 국제선 (한국어) 매일 07:00-22:00
    • 영어 매일 24시간
    • 일본어 매일 09:00-19:00 (일본 현지시간 기준)
      중국어 매일 08:00-19:00 (중국 현지시간 기준)

 

고객센터 주요 상담 항목

 

대한항공 고객센터에서는 항공권 예약 및 변경 문의는 물론 다양한 서비스 관련 상담을 진행합니다. 아래 상담 항목을 참고하시어 상담 시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구분 상담 내용
항공권 항공권 예약, 변경, 취소
좌석 사전 배정
탑승권 재발행
항공편 일정 변경 안내
지연 및 결항 관련 보상 문의
마일리지 관련 스카이패스 적립 내역 확인
마일리지 항공권 예약
가족 마일리지 합산 및 양도
유효기간 안내
수하물 관련 분실 수하물 접수와 추적
수하물 파손 보상 신청
수하물 규정 문의 (무게, 크기 등)
수하물 신청 (악기, 스포츠 장비 등)
탑승 서비스 기내식 사전 예약 및 알레르기 식단 요청
장애인 탑승 지원 서비스
반려동물 동반 탑승 문의
공항 라운지 이용 안내
기타 항공권 할인 혜택 문의
여행사와 연계된 상품 문의
항공기 기종 및 좌석 구조 관련 질문
입국 요건 및 비자 관련 안내 (제휴 기관 안내 포함)

 

빠르게 상담받는 방법

 

전화 문의를 할 때 상담 대기 시간이 길 수 있습니다.

아래 팁을 활용하면 보다 신속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어요.

 

  • 비혼잡 시간대 전화하기
    • 오전 9시부터 11시 또는 오후 2시부터 4시가 상대적으로 전화 연결이 수월합니다.
    • 평일에 비해 주말 및 공휴일 전후에는 통화량이 많아 대기 시간이 깁니다.
  • 상담 항목에 따라 ARS (단축번호) 정확하게 선택하기
    • ARS 메뉴를 신속하게 선택하면 빠르게 해당 부서로 연결됩니다.
    • 1번 항공권 예약, 2번 마일리지, 3번 수하물 등 세부 항목 확인 후 선택
  • 마일리지 회원번호나 예약번호 미리 준비
    • 상담사 연결 후 바로 내용 전달을 위해 관련 정보를 미리 알아두면 편리합니다.

 

전화 외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고객센터 전화연결이 어렵거나 온라인으로 문의하고자 할 때는 아래 방법을 참고하면 도움이 됩니다.

 

  1. 홈페이지 고객지원 메뉴
    1. 대한항공 홈페이지 (https://www.koreanair.com/) - 고객의 말씀에서 자주 묻는 질문 (FAQ), 공지사항, 서비스 가이드 등을 확인하고 직접 문의도 가능합니다.
  2. 1:1 문의 게시판
    1. 홈페이지 - 고객의 말씀 - 고객의 말씀 작성 클릭 시 로그인 후 1:1 문의를 할 수 있어요.
  3. 모바일 앱 실시간 채팅
    1. 대한항공 앱을 다운로드하고 실시간 채팅 기능에서 간단한 질문을 할 수 있어요. 빠른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예약 변경 및 항공편 안내 등 자주 묻는 질문에 빠른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 고객센터는 고객의 입장에서 서비스를 친절하고 정확하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급한 항공권 변경이나 수하물 관련 질문, 마일리지 사용 방법 등에 대한 문의를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여행 중이거나 출장 중 긴급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서 오늘 이 포스팅을 참고해서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대한항공 홈페이지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