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11. 24. 22:44ㆍ카테고리 없음
신한카드를 분실신고 했을 경우, 즉시 분실신고를 하는 것이 중요해요.
카드가 분실이 되면 타인이 카드를 악용할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 분실신고 방법은 간단하고 고객센터를 통해 빠르게 신고할 수 있으며, 신한카드 SolPay 앱에서도 이용할 수 있어요.


1. 고객센터로 연락하기
신한카드 고객센터 1544-7200 (카드분실 ARS)에 연락하면 됩니다. 24시간 운영하고 있어요.
상담원과 연결되면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고 분실신고를 합니다. 이때 필요한 정보는 아래와 같아요.
- 카드 번호
- 본인 확인을 위한 개인정보
- 분실일자 등
2. 신한카드 모바일 앱 이용하기
- 신한카드 앱 다운로드
- 로그인
- 카드 관리 메뉴 선택
- 분실신고
앱을 통해 분실신고를 하면 대기 없이 바로 할 수 있어 편리해요.

분실신고 시 카드는 즉시 정지되고 사용할 수 없게 돼요. 이때 카드 정지 알림 문자를 수신하게 되고, 카드 재발급 절차를 진행하면 돼요.

카드 재발급도 고객센터(1544-7000 > 1번 > 5번 카드 재발급)를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고, 모바일 앱에서도 신청 가능해요.
분실신고를 하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 이는 카드 악용의 위험이 있어 권장하지 않습니다. 카드 분실 시 바로 고객센터나 모바일 앱을 통해 분실신고를 해야 합니다.

만약 분실신고를 했는데 카드를 다시 찾았거나 실수로 신고한 경우에는 분실신고 해제를 해야 하는데요, 고객센터에서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1544-7000)을 통해 분실신고 해제를 요청합니다. 이때 필요한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 카드 번호
- 본인 확인을 위한 개인정보
모바일 앱에서는 로그인 후 '카드 관리' - '분실 신고 해제' 옵션에서 간단하게 해제 요청을 할 수 있어요. 이때도 카드 번호 및 본인 확인을 위한 개인정보가 필요합니다.

분실신고를 해제하면 카드를 다시 사용할 수 있게 돼요.
카드 분실신고 해지 시 고객센터 ARS 번호는 1번 > 7번 (카드해지 및 휴면카드 지속사용 신청) > 1번 지속사용신청을 이용하면 빠르게 이용할 수 있어요.
카드를 분실하면 당황하게 될 수 있는데 이때 이 포스팅의 내용을 참고해서 해결하면 도움이 됩니다. 저장해 두었다가 필요할 때 사용하세요.
해당 글은 어떠한 대가 없이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