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11. 22. 22:43ㆍ카테고리 없음
엘지 유플러스 티브이 고객센터, 필요한 정보를 정리해 드립니다.
유플러스 티브이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상담시간 안내
| 전화번호 | 이용시간 | |
| 대표 전화번호 | 101 (무료) | 평일 09:00 ~ 18:00 토요일 09:00 ~ 12:00 |
| 가입/일반 문의 | 1544-0001(유료) | 평일 09:00 ~ 18:00 |
| 장애문의 | 1544-8585(무료) | 24시간 운영 |
유플러스 티브이 고장, 장애 문의, 일반 문의 등 모든 업무에 대한 상담을 할 수 있어요. U+ tv 가입을 고민하고 있다면, 혜택 그리고 경로를 알려드릴게요, 3번에서 확인해 보세요.
1. 유플러스 티브이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상담원 연결 방법
| 전화번호 | 이용시간 | |
| 대표 전화번호 | 101 (무료) | 평일 09:00 ~ 18:00 토요일 09:00 ~ 12:00 |
| 가입/일반 문의 | 1544-0001(유료) | 평일 09:00 ~ 18:00 |
| 장애문의 | 1544-8585(무료) | 24시간 운영 |
유플러스 티브이, 인터넷 등 장애 문의는 24시간 연결할 수 있어요. '눈으로 보는 ARS'를 이용하면 음성을 다 듣지 않고도 빠르게 넘어갈 수 있어요.



| 눈으로 보는 ARS 메뉴 | |
| 1 요금과 납부 | 1) 청구요금 2) 실시간 요금 3) 요금 바로 납부 4) 요금 납부방법 변경 5) 청구서 재발행 6) 청구서 받는 방법 변경 7) 납부확인서 신청 |
| 2 가입정보 | 1) 나의 요금제 2) 휴대폰 할부와 선택약정 3) 부가서비스 신청 및 해지 4) 결합할인 5) 가입 확인 6) 매장 찾기 |
| 3 사용현황 | 1) 실시간 사용량 2) 데이터 선물과 충전 |
| 4 휴대폰 결제 | 1) 휴대폰 결제 설정 2) 휴대폰 결제 이용내역 3) 휴대폰 선결제 |
| 5 해외로밍 | 1) 로밍 신청 2) 로밍 부가서비스 3) 로밍 실시간 조회 4) 로밍 이용내역 |
| 6 정지 분실 통화품질 | 1) 일시정지 신청 해제 2) 분실정지 신청 해제 3) 통화품질 문의 |
| 타 채널 이동 | 음성 ARS 이동 홈 고객센터 이동 |
1. 요금과 납부부터 6. 정지 분실 통화품질까지 상담 연결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ARS 단축 번호를 이용해 보세요.
Q. 엘지유플러스고객센터 이용 시 상담원 연결이 빠르게 되는 시간대가 있나요?
A. 네, 오전 10시 이전이나 오후 4시 이후가 상담원이 빠르게 연결되는 시간입니다. 점심시간은 혼잡하여 피하여 전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자주 묻는 질문 & 고객센터 문의 전 확인사항
1) 화면 문제
- 유플러스 티브이 화면이 나오지 않는 경우
- 유플러스 티브이를 켜면 모자이크 화면이 나오는 경우

유플러스 티브이와 연결된 셋톱박스, 와이파이 공유기, 모뎀 이 세 가지를 모두 뽑고 다시 연결해 보세요. 그래도 티브이가 나오지 않으면 초기화 후 다시 이용하면 정상 작동하는 경우가 많아요!
2) 부가서비스 추가 요금
- 다양한 OTT를 시청하고 싶은데 추가 요금이 궁금한 경우
| 유튜브 | 넷플릭스 | 디즈니+ | 티빙 | 왓챠 | 웨이브 | |
| UHD4 | O | O | O | O | O | O |
| 사운드바 블랙 | O | O | O | O | O | O |
왓챠, 웨이브, 티브이 등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설치할 수 있어요. 월 정액 부가서비스나 U+ tv 설치 시 추가 요금이 발생해요.
3) 채널 문제
- 유플러스 티브이 채널이 일부만 나오는 경우
만약 요금제를 변경했다면, 일부 채널이 빠졌을 수도 있습니다. 그게 아니면 티브이 앱에서 해결할 수 있어요.
일반 티비 기준
- 리모컨 [메뉴] 확인 > 채널 > 자동채널 > 시작 > 4~5분 후 완료
자동채널 설정 후에도 동일한 증상이 계속해서 발생하면 고객센터에 꼭 문의하세요.
3. 유플러스 티브이 고객센터, 상담 업무 및 처리 방법
1) 주요 업무
| 항목 | 내용 |
| 티비 서비스 고장 신고 | 리모컨, 화면 오류 등 A/S 접수 가능 |
| 셋톱박스 교체 | 고장, 노후 시 무상 교체 또는 유료 수리 |
| 해지 및 재약정 | 해지 전 요금 할인 제안 받을 수 있음 |
| 약정 확인과 변경 | 위약금, 약정 기간 모두 안내 |
| 방문 A/S 예약 | 상담원 통해 기사 배정 가능 |
2) 고객센터 문의가 필요한 경우
모바일 앱에서 아래 업무는 불가능하거나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 후 이용할 수 있어요.
- 고장 접수 후 기사 방문 일정 변경
- 셋톱박스 직접 교체 요청
- 재약정 할인 안내
- 해지 신청
3) 가입을 고민하고 있다면?
아래 세 곳 중 하나를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어요.
- 고객센터 본사
- 오프라인 판매점
- 온라인 대리점
각각 장단점은 아래와 같아요.
| 고객센터 본사 | 오프라인 판매점 | 온라인 대리점 | |
| 장점 | - 안전한 가입 가능 | - 직접 방문하여 대면 상담 가능 | - 비대면 가입, 상담 진행 - 적은 운영비로 최대 혜택 지급 가능하며 현금으로 사은품을 지급하는 곳도 있음 |
| 단점 | - 정책상 현금 지급 불가 - 가장 적은 가입 사은품 |
- 인건비, 임대료 등 운영비 지출로 고객에게 돌려줄 혜택이 적음 | - 가입 후 관리까지 책임지고 지원하는 신뢰 가능한 업체를 선택하면, 제공 간으한 최대 혜택과 함께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음 |
| 지금 사은품 | 평균 10~20만 원 상품권 | 평균 10~20만 원 상품권 | 현금 최대 48만 원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