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방세 납부기한연장을 쉽고 간편하게 하는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지방세란?
지방세는 지방자치단체(시, 군, 구 등)가 부과하고 징수하는 세금으로 국세와는 구분이 됩니다. 지방세는 지방소득세, 재산세, 취득세, 자동차세, 종합부동산세 등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지방세는 다양하게 있으며, 각 지방자치단체는 공공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하여 부과하고 있습니다.
지방세 납부기한연장 신청 방법 바로가기 - 국세청 위택스 홈페이지
1) 납부기한연장 신청 화면에서 납부기한연장을 신청합니다.
(위택스 홈페이지 > 신청 > 납부기한연장)
신청인에는 로그인 사용자의 회원 정보가 입력됩니다.
납세자는 로그인 사용자의 납세자 번호가 입력되고, 신청인과 동일을 체크하여 신청인 정보와 동일하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 대리인 신청 시 [위임자 조회]를 해서 위임자 목록에서 납세자를 선택합니다. 선택 시 납세자 정보가 납세자에 입력됩니다.
2) 납부기한 연장신청 가능 신청대상 목록에서 납부기한 연장신청 대상을 선택합니다.
- 납부연장을 하는 사유를 선택하고 담보물건에 대한 내용을 입력합니다.
3) 분할납부를 선택한 경우 분할납부 내용을 선택합니다.
4) 분할 신청 차수를 선택합니다.
5) 분납 시작일을 선택합니다.
6) 연장받으려는 사유를 증명하는 서류를 첨부합니다.
7) 신청서에 작성된 내용으로 신청합니다.
8) 납부기한연장 신청한 내역을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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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세 납부기한 연장 신청은 기한 연장을 하여 납세자의 부담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납세자가 지방세를 바로 납부할 수 없는 상황에 처했을 때 도움이 됩니다. 단, 연장 신청 시 합당한 사유 및 관련된 서류가 필요합니다. 지방세 납부기한 연장 신청 후 지방자치단체는 신청서와 서류를 기반으로 심사 후 결정을 합니다. 이 포스팅에서 안내드린 방법대로 온라인 신청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연장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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