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응급환자는 어느 상황에서나 발생할수있습니다. 커피를 마실때도, 밥을 먹을때도,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눌때도, 가족과 대화를 할때도 응급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은 무한합니다. 이에 따라 응급환자에 대응하는 방안을 마련하고자 중증응급환자에 대한 119 구급 이송체계가 있고, 인력 및 장비 보강을 하여 응급환자에 대응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인력이라함은 응급의료상담 즉 응급상황시 전문상담을 강화하는 방법인데요, 이 포스팅에서는 보건복지 상담센터 전화번호를 이용해보겠습니다.
보건복지 상담센터 전화번호 이용하는 방법
1. 보건복지 상담센터 이용에는 전화상담 영상상담과 채팅상담이 있습니다.
2. 빈번하게 이용되는 전화상담이용방법입니다. 전화번호 129로 전화를 걸면 보건복지 관련 상담을 받을수 있습니다. 급한상황이 아니더라도 모든 보건, 건강과 관련된 정보에 대한 궁금증이 있는분들은 이용해도 됩니다.
3. 그 다음으로 이용되는 채팅상담은 카카오톡 앱이 깔려있는 경우에 한해 채팅으로 상담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아래 링크를 통해 바로 상담서비스를 이용할수 있습니다. 또는 직접 플러스친구 검색을 해도됩니다.
채팅상담 바로가기=> (https://www.129.go.kr/counsel/counsel04.jsp)
플러스친구 검색=> 보건복지상담센터 또는 상담센터12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