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공무원연금공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반응형

 

공무원 연금공단은 연금제도를 운영하여 공무원의 생활안정을 보장하고자 합니다. 

 

 

공무원 연금공단의 업무는 다음과 같습니다. 연금업무, 기금운용업무, 국가위탁업무

 

 

공무원 연금공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공무원 연금공단 홈페이지 첫 화면입니다. (https://www.geps.or.kr/index)

 

 

공무원 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 이용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1. 정보공개(정보공개청구, 공공데이터개방, 원문정보공개)

2. 사업안내(연금사업, 재해보상, 은퇴지원사업)

3. 고객참여와 상담(업무상담, 자주 찾는 상담, 채팅상담)

4. 경영공시(경영공시, 주요사업)

 

 

공무원연금공단 고객센터 이용 방법

 

1. 콜센터 이용

 

1) 자주 찾는 질문에서 유사사례를 확인합니다. ▶ 자주 찾는 질문 바로가기

2) 추가 상담이 필요한 경우 국민연금공단 콜센터에 전화를 겁니다. 콜센터 연금상담 전화번호 1588-4321

 

콜센터 이용 가능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보통 17~18시에 상담을 원활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대기 많은 시간은 12~13시입니다.

 

2. 카카오 채팅상담

 

평일 09:30-17:30분(점심시간 12-13시, 주말 및 공휴일 휴무)

 

 

1) 카카오톡 채널에서 공무원연금 상담톡 검색 후 친구추가 하여 상담원 연결(우측 말풍선버튼 사용)을 합니다.

2) 징수, 급여, 융자, 재해보상 등 공무원연금공단의 전반적인 업무와 관련한 채팅상담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공무원연금 상담톡 바로가기

 

반응형